배틀그라운드, 출시 5개월 여 만에 스팀 동시접속자수 1위 달성

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온라인게임 | 배틀그라운드, 출시 5개월 여 만에 스팀 동시접속자수 1위 달성

권경욱 기자 1   0
블루홀 (BlueHole)이 개발한 배틀그라운드가 스팀 동시접속 순위 1위를 달성했다는 소식이다.

배틀그라운드는 스팀 얼리엑세스 출시 이후 누적 판매 700만장과 최고 동시접속자 61만명, 국내 이용자는 50만명 이상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여온데 이어 스팀 (Steam)에서도 동시접속 순위 1위를 마침내 달성했다.

스팀에서는 그동안 무료 게임인 도타 2 (Dota 2)가 오랫동안 동시접속 순위 1위를 유지해왔는데 배틀그라운드는 유료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결과를 3월 23일 얼리 엑세스 (Early Access)를 시작한지 불과 5개월 만에 이루어낸  결과로 알려졌다.

배틀그라운드는 100명의 게이머가 동시에 참여해 1명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을 위한 전투를 벌이는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으로 지난 3월부터 스팀 얼리엑세스가 진행 중이며 4분기말 정식 출시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와 블루홀은 스팀 판매 방식을 참고해 국내 서비스 방식을 정할 계획으로 알려졌으며 스팀에서 게임을 구입한 이용자는 동일한 방법으로 게임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자 브렌든 그린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스팀 동시접속자수 1위에 대해 감사한다는 내용을 전했다. 배틀그라운드는 북미 29.99달러 ($29.99), 한국은 3만 2,000원을 지불하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8.28 21:49  
배틀그라운드가 등장한 이후 게임 시장도 많이 바뀌고 있네요. 스팀에서도  동시접속자수 1위를 기록하고 앞으로 어떤 기록을 넘어설지 궁금하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