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및 지포스 RTX 텐서 코어 사용 프레임 속도 향상, 엔비디아 DLSS 지원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300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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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경욱 기자 0   0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는 DLSS 지원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이 30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DLSS는 AI 및 지포스 RTX 텐서 코어(Tensor Cores)를 사용해 프레임 속도를 향상시킨다. DLSS 3는 DLSS 초해상도 기술, DLSS 프레임 생성 및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를 결합해 뛰어난 응답성을 유지하면서 성능을 배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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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DLSS 채택은 계속해서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번에 추가된 기능으로 엔비디아 DLSS는 이제 300개 이상의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AI 가속 성능을 제공한다.


다음은 엔비디아 RTX 관련 기술의 도입 현황을 소개한다.


DLSS - 300개 이상의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DLSS 3 - 30개 이상의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리플렉스 - 70개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더 많은 DLSS 게임 및 앱 - DLSS 게임 및 앱 300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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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 모멘텀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새로운 DLSS 게임이 출시됐다.


DLSS 3와 함께 출시되는 애쉬폴(Ashfall) 

DLSS 2와 함께 오늘 출시되는 아웃라스트 트라이얼(The Outlast Trials)

버스 시뮬레이터 21(Bus Simulator 21), DLSS 2와 함께 지금 이용 가능

카트크래프트(KartKraft), DLSS 2와 함께 지금 이용 가능

문 러너(Moon Runner) DLSS 2에서 지금 이용 가능 


이러한 추가 기능으로 DLSS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수는 300개를 넘어섰다.


D5 렌더에 DLSS 3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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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렌더의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DLSS 3 지원을 추가해 성능을 배가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장면의 모든 수정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스케치업(Sketch-Up, 3ds Max, 레빗(Revit), 아키캐드(Archicad), 라이노(Rhino), C4D, 블렌더(Blender)와 같은 인기 크리에이터 소프트웨어와 호환된다.


과거 D5 렌더는 DLSS 2를 통합했다. 이를 통해 앱이 이미지를 더 작은 버전으로 렌더링하고 고해상도 AI로 렌더링할 수 있는 AI 기능을 갖춰 사실상 동일한 수준의 품질을 훨씬 더 높은 성능으로 제공했다.


D5 렌더 마케팅 및 운영 부문 부사장 제시 황(Jessie Huang)은 "DLSS 3를 D5에 통합해 사용자의 실시간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통합을 통해 D5는 계속해서 실시간 렌더링 분야를 선도하고 사용자에게 비교할 수 없는 창의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신 엔비디아 스튜디오 블로그 동영상에서 DLSS 3와 함께 실제로 작동하는 D5 렌더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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