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인디게임 지원 강화, 발하임 및 테라리아 등 인디게임 포함 11개 신규 게임 공개

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온라인게임 |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인디게임 지원 강화, 발하임 및 테라리아 등 인디게임 포함 11개 신규 게임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는 지포스 나우 주간 업데이트(GeForce Now Thursday)를 통해 ‘발하임(Valheim)’과 ‘테라리아(Terraria)’ 등의 인디게임을 포함해 11개 신규 게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재 지포스 나우(GeForce NOW)는 약 300가지의 인디게임을 클라우드에서 바로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게이머와 인디게임 개발자를 지원하고 있다.


PC 게임은 독립적인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 인해 번성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몇몇 개발자들이 최고 인기 있는 게임들을 개발했다. 엔비디아는 PC 게임에 대해 이러한 점을 가장 좋아하고, 이는 엔비디아가 인디 스포트라이트(Indie Spotlight)를 개발한 이유이기도 하다. 


인디 개발자들에게는 훌륭한 게임을 개발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큰 도전이기 때문에, 엔비디아는 인디 개발자들이 보다 많은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포스 나우는 PC게임을 이미 제공하고 있는 게임스토어들을 연결함으로써 개발자들이 포트(ports) 걱정 없이 창의적인 비전에 집중하면서 게이머들을 늘려 나갈 수 있다. 


아이언 게이트 AB(Iron Gate AB)와 커피스테인스튜디오(Coffee Stain Studios)와 같은 팀들은 이제 엔비디아 클라우드 서버에서 PC 버전을 스트리밍함으로써 발하임과 같은 그래픽 집약적인 PC 게임을 더 많은 게이머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발하임은 플레이어에게 오딘(Odin)의 후원에 걸맞게 싸우고, 건설하고 정복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 게임은 이미 스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제 아이언 게이트 AB팀은 해당 게임을 지포스 나우를 통해 맥(Mac),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로도 제공할 수 있다.



thumb-3696014431_Bysj2oaT_ae7e2a5e10f377affacfb40f90a94ef2980e9525_600x338.jpg

지포스 나우와 함께라면, PC 없이도 발하임에서 꿈에 그리던 바이킹 집을 지을 수 있다.


아이언 게이트 AB의 발하임 수석 게임 디자이너인 헨리크 톤퀴비스트(Henrik Törnqvist)는 "발하임은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스팀에 출시됐으며, 엔비디아는 우리가 지포스 나우를 통해 더 많은 게이머들에게 발하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로써, 맥 사용자들도 발하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지포스 나우 라이브러리(GeForce NOW library)는 현재 300여 개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인기 인디게임을 포함하고 있으며, 지포스 나우 주간 업데이트를 통해 매주 게임이 추가되고 있다. 


리로직(RE-Logic)의 비즈니스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인 테드 머피(Ted Murphy)는 "지포스 나우에서 테라리아를 스트리밍하는 것은 우리에게 너무도 합당한 결정이었다. 우리는 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왔다. 


지포스 나우는 우리가 개발 작업을 추가로 수행하지 않고도, 테라리아 플레이어들이 본인이 원하는 기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우리가 원하는 바를 도와준다. 우리는 보다 전통적인 PC, 콘솔, 모바일 등을 통해서나,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통해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들을 통해서 신규 및 기존 플레이어 모두가 테라리아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로직의 테라리아는 역사상 가장 인기있는 인디게임 중 하나이며, 가장 오래도록 실행되고 잘 지원되는 게임 중 하나다. 출시 이후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전체 아이템 수가 250개에서 5,000개 이상으로 증가했다.



thumb-3696014431_mkvpAPjT_ae7e2a5e10f377affacfb40f90a94ef2980e9525_600x303.jpg

지포스 나우 회원들은 어느 지원 기기에서든 자신의 테라리아 집에 체크인할 수 있다.



thumb-3696014431_lreT0suA_ae7e2a5e10f377affacfb40f90a94ef2980e9525_600x299.jpg

지포스 나우 회원들은 앱 내 인디 스포트라이트에서 더 많은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으며,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전체 인디 카탈로그를 볼 수 있다.


지포스 나우가 인기 있는 게임스토어의 PC 게임들을 스트리밍함으로, 회원들은 오는 2월 21일까지 스팀에서 팀17(Team17)의 웜즈 럼블(Worms Rumble)을 주말동안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프로모션과 같은 이벤트가 있을 때 즉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이 DLSS와 같은 엔비디아 기술을 활용하는 경우, 지포스 나우 회원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최근 DLSS을 지원하게 된 워썬더(War Thunder)와 바로 이번 주부터 지원하는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Mount & Blade II: Bannerlord)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이는 지포스 나우가 미래의 인디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주 지포스 나우 주간 업데이트를 통해 지포스 나우 라이브러리에 새롭게 추가된 게임들은 다음과 같다. 


· 사우스 파크: 진리의 막대(South Park: The Stick of Truth) – 스팀 


: 이 게임은 장르를 풍자하는 화려한 RPG이자, 유비소프트의 첫 사우스 파크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카트나(Cartmna), 스탠(Stan), 카일(Kyle), 케니(Kenny)와 친구가 되어 ‘무한한 힘의 가지’를 함께 찾아 나서게 된다. 


· 어쌔신 크리드 1: 감독판(Assassin's Creed I: Director's Cut) – 에픽

· 더스크 다이버(Dusk Diver) – 스팀 

·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2(Sniper: Ghost Warrior 2) – 스팀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