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마인크래프트 RTX 버전 정식 출시, DLSS 적용 게임 4종 공개로 총 30여 종

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PC게임 | 엔비디아 마인크래프트 RTX 버전 정식 출시, DLSS 적용 게임 4종 공개로 총 30여 종

권경욱 기자 0   0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엔비디아 DLSS를 지원하는 게임 4개를 새롭게 공개했다. 해당 게임들은 DLSS 지원으로 프레임 속도가 향상되어 아름답고 선명한 게임 이미지를 제공한다.  


또한, ‘마인크래프트 RTX 버전’이 정식 출시됐고, ‘사이버펑크 2077’도 이번 주 출시 예정이다. 



엔비디아 DLSS 지원 게임 총 30여 종


12월부터 새롭게 엔비디아 DLSS가 적용되는 게임은 ▲퀴진 로얄(Cuisine Royale) ▲문라이트 블레이드(Moonlight Blade)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Mount & Blade II: Bannerlord) ▲스케빈져(Scavengers)다. 퀴진 로얄과 문라이트 블레이드는 각각 3일, 7일부터 DLSS 지원이 시작됐으며,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베너로드는 12월 중으로 DLSS 지원 예정이다. 스케빈져는 현재 테스트만 가능하다. 이로써, DLSS 지원 게임은 총 30여 종이 됐다.


위 게임들을 플레이할 때 DLSS를 활성화하면 퀴진 로얄에서 DLSS를 활성화할 경우, 성능이 최대 40%까지 향상되어 모든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로 90FPS 이상의 4K 게임 실행, 문라이트 블레이드에서 DLSS를 활성화할 경우, 프레임률이 2배 이상 향상되어 모든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로 60FPS 이상의 4K 게임 실행,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배너로드에서 DLSS를 활성화할 경우, 성능이 최대 50%까지 향상되어 모든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로 60FPS 이상의 4K 게임 실행, 스케빈져에서 DLSS를 활성화할 경우, 성능이 최대 40%까지 향상되어 모든 지포스 RTX 30 시리즈 그래픽카드로 60FPS 이상의 4K 게임 실행 등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 RTX 버전’ 정식 출시


베타 버전으로 공개됐던 윈도우 10용 마인크래프트 RTX 버전이 공식 출시됐다. 


마인크래프트 RTX 버전은 엔비디아 DLSS와 함께 게임 내 모든 조명에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패스 트레이싱(path tracing)’ 기능을 제공한다. 마인크래프트 RTX 버전 플레이어는 게임 내 모든 효과를 향상시키는 특수 물리적 기반 렌더링 텍스처 팩(Physically Based Rendering texture pack)과 레이 트레이싱 효과의 상호작용으로 더욱 향상된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다. DLSS는 단순히 프레임률이 두 배 증가되는 것 이상을 의미한다.





엔비디아는 마인크래프 RTX 버전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두 개의 신규 월드를 출시했다. 이로써 RTX가 지원되는 마인크래프트의 공식 월드 수는 총 15개로 늘어났다. ‘콜로세움(Colosseum)’ 월드는 현재 플레이 가능하며, ‘던전 대쉬(Dungeon Dash)’는 곧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인크래프트 RTX 버전 관련 지포스닷컴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RTX 버전 벤치마크


RTX가 지원되는 ‘포털 파이오니어(Portal Pioneers)’ 월드에 내장된 벤치마크는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벤치마크는 간단하며, 약 60초 정도 소요된다. 마인카트를 타는 동안 성능 데이터를 캡쳐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가 가장 선호하는 프레임 표시 도구가 필요할 것이다.



DLSS와 레이 트레이싱으로 반짝이는 ‘사이버펑크 2077’의 나이트 시티


곧 출시 예정인 사이버펑크 2077은 엔비디아 DLSS 뿐만 아니라, 레이 트레이싱된 쉐도우(shadows), 리플렉션(reflections), 디퓨즈 일루미네이션(diffuse illumination),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lobal illumination),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등의 기술이 탑재됐다. 레이 트레이싱은 차세대 그래픽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사이버펑크 2077을 더욱 영화 같고 몰입감 있게 만든다. 햇빛의 그림자와 전역 조명(global illumination), 채광, 금속 표면, 반사 등은 모두 놀라울 정도로 사실적이다. 또한, DLSS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아름답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면서 프레임률을 높이고,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다. 


사실적인 그림자 및 조명과 엔비디아 DLSS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지포스 RTX 기반 PC로 즐기는 사이버펑크 2077 플레이 경험은 다른 플랫폼과 비교할 수 없다.



게임 체인저, DLSS


지포스 RTX GPU에 탑재된 AI 전용 프로세서인 텐서 코어(Tensor Core) 기반의 DLSS는 현재까지 30여 개 게임의 성능을 가속화하며 프레임률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게이머들이 최고 해상도와 세부 설정, 그리고 몰입감을 높이는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적용할 때, 뛰어난 성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