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차세대 게임엔진 언리얼 엔진 5 발표, PS5 플레이 테크 데모도 공개

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PC게임 | 에픽게임즈 차세대 게임엔진 언리얼 엔진 5 발표, PS5 플레이 테크 데모도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에픽게임즈(Epic Games)는 대표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의 최신 버전인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5)를 소개하고 테크 데모를 공개했다. 


차세대 언리얼 엔진인 언리얼 엔진 5는 폴리곤 수 등의 제약 없이  영화 CG 및 실사와 같은 그래픽을 품질 저하 없이 엔진에서 실시간 렌더링으로 구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공개한 테크 데모는 나나이트 세계의 루멘(Lumen in the Land of Nanite)으로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 PS5)에서 실시간으로 플레이한 테크 데모다. 


나나이트는 가상화된 마이크로폴리곤 지오메트리로 섬세한 디테일을 구현하는 기술이며 루멘은 다이내믹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으로 게임 장면과 라이팅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가 없어도 역동적인 장면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번 테크 데모에서는 카오스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나이아가라 VFX, 컨볼루션 리버브와 앰비소닉 렌더링 등 기존 엔진 시스템도 함께 포함됐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5를 2021년 초 프리뷰 버전을 출시한 이후 2021년 말 정식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 5는 차세대 콘솔 외에도 PC와 맥(Mac), iOS와 안드로이드(Android)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언리얼 엔진 4와 상위호환이 가능해 언리얼 엔진 5로 엔진 변경이 가능하며 언리얼 엔진 4로 개발한 포트나이트(Frotnite)는2021년 중순 언리얼 엔진 5로 변경할 것으로 알려졌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