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콘솔 PS5 신형 컨트롤러 듀얼센스, 새로운 디자인 및 크리에이트 버튼 추가

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하드웨어 | 차세대 콘솔 PS5 신형 컨트롤러 듀얼센스, 새로운 디자인 및 크리에이트 버튼 추가

권경욱 기자 0   0

SIE는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 5, 이하 PS5)에 적용할 신형 컨트롤러 듀얼센스(DualSense)를 공개했다. 


듀얼센서는 차세대 PS5와 함께 등장하는 새로운 컨트롤러로 PS4의 컨트롤러인 듀얼쇼크4(Dual Shock 4)를 개선한 새로운 디자인의 무선 컨트롤러다. 유선형 디자인과 햅틱 피드백을 적용해 손에 가해지는 진동을 다양하게 적용해 게이밍 경험을 향상한다.


듀얼센스는 공유 버튼은 사라지고 이를 대체하는 크리에이트(Create) 버튼이 추가된다. 크리에이트 버튼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플레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내장 마이크는 컨트롤러 내부에 포함된다. 


듀얼센스에 추가된 적응형 트리거는 L2와 R2 버튼에 적용되며 상황에 따라 버튼에 적용되는 압력을 다르게 구성 가능해 게임이나 캐릭터에 따라 압력을 달리해 다양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SIE는 적응형 트리거 적용 등 구성 요소가 하드웨어에 어떻게 적용되는지와 충전식 배터리의 수명을 유지하는 방법 등도 고민한 것으로 알려졌다.


색상은 공개된 제품이 글립 부분 위주로 화이트에 블랙의 2가지를 적용하고 있으나 기존 듀얼쇼크4처럼 다양한 무늬나 색상, 게임 테마 적용 등 다양한 제품의 등장이 예상된다. 


한편 SIE는 듀얼센서를 먼저 공개하고 차후 PS5 본체 디자인 등도 몇 개월 내에 공개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