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TL-C 시리즈 쿨링팬에 화이트 모델 3종 추가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TL-C 시리즈 쿨링팬에 화이트 모델 3종 추가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Thermalright, http://thermalright.com)의 TL-C 시리즈에 화이트 색상 모델을 추가로 출시했다. 


서멀라이트의 이번 TL-C 시리즈 화이트 모델은 모두 120mm 규격으로 일반 모델인 TL-C-12-W와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를 지원하는 TL-C12W-S ARGB 모델, TL-C12RW-S ARGB까지 총 3종이다. 이 3개 모델은 사실상 모두 같은 제품이며, ARGB 지원 여부에만 차이를 보이고, 이 중 ARGB 모델 2종은 하나의 패키지에 3개의 쿨링팬이 포함되는 3팩(PACK)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TL-C 시리즈 화이트 모델들은 기본형인 TL-C 모델과 마찬가지로 블레이드 방향을 반전시킨 리버스(Reverse) 타입이 존재하며, 모델명도 동일하게 'R'을 표기하여 구분한다. 리버스 타입의 특징은 허브가 고정되는 스트럿 쪽이 아닌 팬 블레이드가 바라보고 있는 쪽이 배기 방향이 된다는 점으로 이는 사용자가 구상한 시스템의 외관이나 흡기와 배기 방향, 하드웨어 구조물로 인한 풍절음 발생 여건에 맞춰 적용할 수 있다는 이점으로 작용한다. 


TL-C 시리즈 화이트 제품들은 앞선 서멀라이트의 다른 쿨링팬 제품과 동일한 소니(SONY)사에서 개발한 S-FDB 유체 베어링이 적용되었다. S-FDB는 25℃ 사용 환경 기준에서 15만 시간, 40℃ 사용 환경 기준에서는 8만 시간 이상의 높은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고장 발생 평균 시간)를 갖춰 긴 제품 수명과 뛰어난 쿨링 효과, 저소음을 제공한다.


또한, TL-C 시리즈 화이트 시리즈 제품중 3팩으로 구성된 TL-C12W-S ARGB, TL-C12RW-S ARGB 모델들에는 전용 RGB 조명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어 ARGB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에서도 원하는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다수의 팬에 대한 원활한 연결성과 깔끔한 선정리를 위해 5V ARGB 케이블이 Y자 형태로 적용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서멀라이트의 TL-C 시리즈 화이트 제품들은 나일론 직조 방식으로 슬리빙 처리된 400mm 길이의 케이블로 되어 있어 유연한 케이블 라우팅을 통한 시스템 빌드가 가능하고, 공기 역학(Aero Dynamic) 기반의 후면 스트럿(Struts) 디자인, 정밀하게 조정된 블레이드의 각도, 8개의 러버 패드를 통해 난류 형성에 따른 풍절음, 견고한 프레임 고정력, 고속 회전 시 진동 감쇠를 구현해 정숙한 작동 환경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