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 그리즐리의 전문가용 서멀 구리스 컨덕토넛 시리즈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서린씨앤아이, 서멀 그리즐리의 전문가용 서멀 구리스 컨덕토넛 시리즈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서멀 그리즐리(Thermal Grizzly, http://thermal-grizzly.com)의 컨덕토넛(Conductonaut)을 정식 출시했다. 


서멀 그리즐리 컨덕토넛은 전문가를 위한 서멀 컴파운드로 액체 금속(Liquid Metal) 형태로 이루어진 제품이다. 컨덕토넛은 금속의 성질을 띄고 있기에 73W/mk 라는 높은 열전도율을 갖추고 있지만, 전기가 통하는 금속의 특성상 기판 등에 침투되었을 때 합선으로 인한 고장이 야기될 수 있어 제품 사용 시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서멀 그리즐리 컨덕토넛은 일반적인 실리콘 계열 서멀 구리스와 달리 갈륨, 인듐, 주석의 합금인 갈린스탄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갈륨이 닿으면 퇴화 합금 반응을 일으키는 알루미늄 재질의 히트 싱크 등에는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알루미늄과 달리 화학반응이 없는 구리나 니켈, 실리콘 등으로 이루어진 물질과는 사용이 가능해 소위 "뚜따"라 불리는 IHS튜닝 등에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다.


IHS튜닝은 CPU의 히트 스프레더를 열고 내부 코어에 높은 열전도율을 가진 컨덕토넛과 같은 액체 금속 재질의 서멀 구리스로 기존 열전도성 물질을 대체하는 작업을 뜻한다. 이 경우 높은 발열을 제어해 보다 효과적인 시스템 운용을 기대할 수 있게 되지만, 정교한 작업이 필요한 만큼 작업 난이도가 높아 숙련된 기술과 관련된 지식을 갖춘 사용자를 통해서 안전하게 작업이 이루어져야만 한다.


서멀 그리즐리 컨덕토넛은 1g, 5g 용량의 2가지 타입으로 제공되며, 주사기 타입과 마이크로 타입의 전용 팁이 함께 제공되어 발열 면적에 더 용이한 도포를 보조한다. 아울러 원활한 도포를 위한 전용 면봉과 재 도포 또는 세척을 위한 알코올 솜 역시 동봉되어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