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하나산림기술㈜과 방제드론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제이씨현시스템, 하나산림기술㈜과 방제드론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권경욱 기자 0   0

IT토탈 솔루션 및 드론, VR 전문기업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지난 2월 18일, 농업 및 산림방제시장 진출 및 드론 사업 범위 확대를 위해 산림방제 전문업체인 하나산림기술㈜과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론소프트웨어 연구소를 운용하고 있는 제이씨현시스템㈜는 드론관제솔루션인 드론RTS, 드론SSR과 지상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인 DroneSSR GUD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국가 기관 및 충북도청, 충북지방경찰청, 용인시청 등 지역별 각 주요기관에 공급하였다.


또한 하나산림기술㈜는 2020년 서울 대벌레 출몰사건에 드론방제로 큰 활약을 한 기업으로, 기존 농약드론으로 산림 방제시 발생하던 모든 문제를 해결한 새로운 신개념 산림 방제드론을 오는 3월 출시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최근 시장이 확대 되고 있는 농업 및 산림 드론방제시장에 진출하고, 기존 DJI 제품군 외 드론관제솔루션, 안티드론, 드론배송 등 드론 관련한 사업범위를 포괄적으로 확대하는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제이씨현시스템㈜ 드론솔루션사업팀 김병재 부장은 “농업에서 드론을 이용한 방제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 4대 대도시에서 운영중인 당사 지방지사와 각 지역별 대리점 네트워크를 통해 완벽한 사후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드론 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이씨현시스템㈜은 조립형 모듈(KIT)형태의 방제드론을 공급하여 수요자의 사용 용도에 맞는 맞춤형 드론을 제공하고, 조립과 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련한 교육 및 세미나도 상시 제공할 계획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