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팀그룹 게이밍 라인업 티포스 벌칸 G SSD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게이밍 라인업 티포스 벌칸 G SSD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팀그룹(TeamGroup, https://www.teamgroupinc.com)의 게이밍 라인업, 티포스(T-FORCE) 신규 SSD 제품인 벌칸(VULCAN) G를 정식 출시했다. 


팀그룹 티포스 벌칸 G는 동명의 게이밍 메모리 제품이 존재하는 라인업으로서 2.5" 규격의 폼팩터를 갖춘 S-ATA 방식 SSD 제품이다. 용량은 512GB 와 1TB 모델 2종이 준비되어 있다. 


티포스 벌칸 G는 앞서 출시된 델타(DELTA) RGB, 델타 맥스(MAX) 모델과 같은 동일한 2.5" 폼팩터 제품들과는 다르게 화려한 RGB LED와 같은 튜닝 요소가 가미된 제품아니다. 단출한 블랙 색상 베이스에 티포스 로고와 벌칸 G 제품명이 알루미늄에 각인되어 플레이트 형태로 더해져 있다.


팀그룹 티포스 벌칸 G는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위해 SLC 캐싱 알고리즘(Caching Algorithm)을 적용했다. 데이터의 쓰기 속도보다는 읽기 속도에 더 많은 영향을 받는 게이밍 환경에 특화되도록 메모리 셀의 일부를 SLC 영역으로 탑재, 이를 다시 캐싱 메모리로 배정해 일반적인 디램리스(DRAM-less) SSD 제품이 갖는 패널티를 낮췄다.


이 밖에도 S.M.A.R.T와 ECC 같은 데이터의 안정성에 대한 기능과, TRIM이나 Wear-Leveling.과 같은 데이터의 보존성에 대한 SSD 본연에 충실한 기능을 모두 담고 있다. 여기에 100만 시간에 달하는 MTBF는 이러한 높은 내구성과 데이터의 보존성, 보안성에 힘을 더해준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