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라이언언택트서비스, 국내 최초 비대면 예배 전문 시스템 론칭
비대면 서비스 전문 기업 라이언언택트서비스(Ryan Untact Service, 대표이사 전종호)는 비대면으로 온라인 예배/예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12월 11일 오픈한다.
라이언언택트서비스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두 가지다. 신도들에게 문자로 간편하게 실시간 예배/예불을 참석시키며 헌금, 보시도 휴대폰 결제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슬기로운 종교생활’과 수신자의 수신 여부를 직접 알 수 있는 명확한 데이터를 갖고 있는 ‘MVM’이다.
현재 온라인으로 예배, 예불을 하려면 신도들에게 일일이 알리고, 앱 등을 설치하게 하고, 회원가입에 사용법까지 알려줘야 하는데 이 때문에 많은 신도가 이용하지 못하고 참여율도 매우 낮다. 특히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는 장년층의 경우에는 거의 이용을 할 수 없다.
하지만 이번에 선보인 라이언언택트서비스의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가입, 설치 같은 불편함을 모두 없앴다. 종교기관은 등록된 신도의 휴대폰으로 실시간 예배, 예불을 참석하게 하며 동시에 간단하게 헌금, 보시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수신된 문자를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년층의 이용도 전혀 문제없다는 게 라이언언택트서비스의 설명이다.
라이언언택트서비스는 최근 더욱 심각해진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는 비대면 사회에서 힘들어하는 종교단체들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라고 밝혔다.
보통 문자를 발송하는 서비스는 수신을 잘했는지 개별 고객의 상태를 알 수 없다. 그리고 단순히 최저가로 문자를 많이 보내는 것은 마케팅이 아닌 스팸일 뿐이다. 확률로서만 알려주기에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또다시 보내는 실수를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문자를 받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선별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선택해 마케팅하는 것이 기업에 가장 효율적인 것이다.
라이언언택트서비스가 이번에 선보인 통합 메시징 시스템 ‘MVM’은 고객의 수신 상태를 개별로 파악할 수 있으며 통계까지 가능한 문자 마케팅 서비스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한 라이언언택트서비스는 글로벌 서비스로서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미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이언언택트서비스, ryanus, 비대면 서비스, Ryan Untact Service, 비대면 예배 전문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