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 앱 알다, 맞춤 대출 비교 가능한 ‘알다큐브’ 웹서비스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모바일 | 자산관리 앱 알다, 맞춤 대출 비교 가능한 ‘알다큐브’ 웹서비스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신용 관리 특화 자산관리 앱 알다를 서비스하는 팀윙크는 7월 16일 저신용자·씬파일러(Thinfilier) 등 금융 취약 계층 소비자들이 더 나은 조건의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맞춤 대출 비교 서비스 ‘알다큐브(Aldacube) 웹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팀윙크가 2020년 1월 선보인 알다큐브는 여러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동시에 비교한 뒤 확정 한도 및 확정 금리를 안내해 주는 대출 비교 서비스다. 7월 기준 웰컴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등 6개 금융사가 입점해 있으며 2019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기도 했다.


알다큐브 웹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서비스 접근성을 개선한 것이다. 기존에는 알다 앱을 설치해야만 알다큐브를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웹서비스가 오픈하면서 앱 설치 없이도 대출 상품을 쉽게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게 됐다. 알다큐브 웹서비스는 더 간편하게 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싶다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한 결과라는 것이 팀윙크 측 설명이다.


팀윙크 김형석 대표는 “이번 웹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기존 대출 시장에서 소외됐던 금융 취약계층 소비자들이 더 나은 조건의 대출 서비스를 받길 기대한다”며 “올해 1분기에 개발한 대안 신용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알다큐브를 고도화하는 등 금융 고객의 피부에 와 닿는 혜택 중심 금융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산관리 앱 알다는 금융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금융 소비자들이 금융 권리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신용 올리기, 금리 인하 요구권 진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용자 소비 패턴에 맞는 신용카드를 추천하는 ‘카드 추천 서비스’,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기반으로 맞춤형 신용 관리 팁을 제공하는 ‘신용보고서’ 등 다양한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