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JEDEC 정규 규격 지원 제품 포함 게일 에보 X2 4종 추가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JEDEC 정규 규격 지원 제품 포함 게일 에보 X2 4종 추가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게일(GeIL, Golden Emperor International Ltd. www.geil.com.tw)의 에보 X2 (EVO-X II)에 신제품 4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신제품 4종 중 2종은 JEDEC(Joint Electron Device Engineering Coucil)이 제창하는 DDR4 정규 규격 중 3200MHz(PC-25600) 동작 클럭에 램 타이밍 CL 22를 갖는 8GB, 16GB 단일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나머지 2개 제품은 이보다 기본 스펙과 용량이 높은 32GB 단일 모듈 2개 구성의 64GB 듀얼 킷이며, 각각 3200MHz(PC-25600) 에 램 타이밍 CL 16 과 3600MHz(PC-28800) 에 램 타이밍 CL 18 제품이다. 


게일의 에보 X2 는 PC메모리에 최초로 RGB LED 를 삽입했던 제품으로서 출시 당시에는 단순히 메모리 슬롯에 장착만해도 LED 가 발광하는 방식은 아니었다. 유선으로 별도의 케이블 연결이 필요했으나 현재의 RGB 튜닝 메모리 제품들처럼 무선으로 변경되었으며, 이번 에보 X2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 현재는 동사의 슈퍼 루스(SUPER LUCE) 시리즈와 함께 기일을 대표하는 고성능 메모리 제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게일 에보 X2 제품은 AMD 의 신규 3세대 (3000 시리즈) 라이젠(RYZEN) 프로세서 출시에 발맞춰 개발된 제품이지만, 최근 출시된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기반 플랫폼도 완벽하게 지원하여 최적의 호환성과 함께 시스템 전반에 걸친 성능 향상을 지원한다. 


에보 X2 는 전작인 에보 X와 외관상의 차이가 거의 없다. 하지만 앞서 기술한 대로 유선 연결이 필요 없는 RGB LED 효과로 깔끔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여기에 ASUS, ASRock, GIGABYTE, MSI 와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프로그램들을 완벽히 지원해 화려한 튜닝 요소를 사용자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


게일 에보 X2는 원터치 오버클럭, XMP(eXtreme Memory Profile)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복잡한 설정 없이도 간편한 오버클럭을 통해 시스템 성능 향상에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단, JEDEC 표준 규격인 3200MHz, 램 타이밍 CL 22 제품은 CPU 와 메인보드에서 지원한다면 별도의 설정 없이도 해당하는 동작 클럭으로 메모리를 작동 시킬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