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제 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미래형 교육 솔루션 시연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벤큐, '제 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미래형 교육 솔루션 시연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 www.BenQ.co.kr)가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엑스포럼과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사단법인 한국교육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 전문 종합 박람회로, 올해에는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등 16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한다. 


이번 교육박람회 현장에서 벤큐는 4K UHD 전자칠판 RP시리즈와 초단초점 레이저 프로젝터 L890UST, 단초점 PC-프리 스마트 프로젝터 EW800ST, 무선 화면 공유 솔루션 인스타쇼 WDC20 등 다양한 제품의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벤큐 교육 솔루션의 핵심 제품인 전자칠판 RP시리즈(65인치 RP6501K 75인치 RP7501K와 86인치 RP8601K)는 4K UHD(3840x2160) 해상도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OS를 지원한다. 탑재되어 있는 필기앱 이지라이트5.0 (EZWrite5.0)을 통하여 클라우드 화이트보드를 구성할 수 있어 교사와 학생들 사이의 양방향 참여형 수업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해당 앱에서 지원하는 플로팅 툴(Floating Tool)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캡처하고 메모를 추가해 즉시 공유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교육 관련 앱을 마켓으로부터 다운로드 받아 교육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브러시 모드에서는 다양한 크기와 질감의 필기구를 사용해 그림을 그리거나 색칠을 할 수 있다. 또한, 이산화탄소 감지 센서, 플리커프리, 로우 블루라이트 등 클래스룸케어(ClassroomCare™)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쾌적한 학습 환경을 지원한다. 계정관리시스템(AMS) 및 장치관리시스템(DMS)를 지원하여 편리한 개인 설정과 중앙 통제 관리가 가능하다. 


초단초점 전자칠판 레이저 프로젝터 LH890UST는 4,000안시루멘의 밝기와 100,000:1의 명암비를 구현하여 밝은 교실에서도 학생들에게 선명한 이미지 제공이 가능하다. 약 15센티미터의 거리에서 94인치의 큰 화면을 투사하여 빛이나 그림자의 방해 없이 원활한 수업 진행이 가능하다. FHD급 (1920*1080픽셀) 해상도를 지원하여 넓은 교실에서도 가시성이 높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포인트라이트(PointWrite™) 모듈을 장착하면, 투사된 이미지에 직접적인 주석 삽입 및 필기 등이 가능하다. 20,000시간 긴 레이저 광원 수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먼지 축적 방지 센서 기술로 장기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한다. 


2019년 4분기에 출시된 스마트 프로젝터 시리즈는 표준 투사거리의 EH600(FHD), EX600(XGA) 외에도 단초점 방식의 EW800ST(WXGA)와 EX800ST(XGA)의 4개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OS 및 내장 스토리지를 갖추어 독립적으로 구동이 가능한 PC-프리 프로젝터다. 화상 통화를 위한 블리즈(Blizz), 수업 자료를 읽고 편집할 수 있는 WPS 오피스 등을 탑재하였으며, 그 외 다양한 교육용 앱을 마켓을 통하여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USB 다이렉트 리더 기능을 지원해 USB 메모리에 저장된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 영상 또는 문서 파일을 별도의 연결 없이 바로 화면에 투사할 수 있다. OTA(Over The Air) 방식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2020년 1분기 출시 예정인 인스타쇼 WDC20은 무선 네트워크 환경이 갖춰지지 않은 공간에서도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노트북에 송신기를 연결하고 버튼만 누르면 노트북의 화면이 전자칠판, 프로젝터와 연결된 수신기에 무선으로 전송되어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AES 128bit 보안 암호화 프로그램과 WPA2 보안 방식을 채택해 안전하게 자동 무선 연결·전송을 지원한다. 기존 WDC10대비 두 배 늘어난 16m의 연결 범위를 제공하며, 모바일 기기와의 무선 미러링도 지원한다. 4분할 화면으로 회의 진행이 가능하다. 


벤큐코리아 소윤석 지사장은 “스마트러닝을 통한 참여형 학습, 개인별 맞춤 학습을 지향하는 교육 업계의 흐름에 맞춰 벤큐는 사용자가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교육 솔루션 개발에 매진해왔다”고 전하면서, “박람회 현장에서 벤큐의 교육 솔루션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직접 교육 현장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무상 대여 프로모션에 참여도 가능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