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o-차이나모바일, 전략적 제휴…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IOT 추진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Icoo-차이나모바일, 전략적 제휴…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IOT 추진

권경욱 기자 0   0

심천 icoo 과학기술유한공사와 차이나모바일 유한공사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날 양사는 블록체인+의 전략적 배치를 공동으로 추진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IOT와 결합한 모델의 실현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icoo 과학기술유한공사와 차이나모바일 유한공사는 서로의 데이터와 자원을 결합해 블록체인, 5G, 빅데이터, AI, IoT 등의 기술과 심도 깊은 융합을 통해 전체적인 솔루션, 글로벌 시장 확대, 애프터서비스 등의 측면에서 리소스 공유를 실현하고 전면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집적 응용은 새로운 기술 혁신과 산업 변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재 각국은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혁신 발전을 가속화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있다. 일련의 정책 지원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은 각국에서 급속히 발전하여 각 분야와 깊이 융합되었다. 그 중에서도 블록체인 기술과 5G, IoT 등의 기술은 전자담배 기술 활성화에 좋은 기반을 제공하는데, 바로 전자담배가 인체에 해를 끼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이다.


icoo는 글로벌 블록체인 전자담배 리더 브랜드로, 프리미엄 스마트 전자담배를 통해 전자담배 생태계를 건설하는 혁신적인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담배연기 멀리 피해,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하자’는 바로 icoo의 진정한 헬스, 유행을 결합한 모토다.


icoo는 스마트 전자 장비의 독자적 연구개발 능력을 갖추고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 분야에서 수많은 국내외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주목되는 것은 icoo가 5G 블록 기술을 통해 이용자에 대한 인증을 실시하고, 18세 이하의 미성년자의 이용·인증을 거부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를 통해 전자담배를 미성년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한편 차이나모바일 사물인터넷 유한공사는 차이나모바일 통신회사가 출자하여 설립한 자회사이다. ‘사물인터넷 업무 서비스의 지지자, 전용 모듈과 칩의 제공자, 사물 인터넷 전용 제품의 추진자’를 둘러싼 전략적인 포지셔닝을 갖추고 국내외 기업에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다양한 차량 네트워크, 스마트 홈, 스마트 웨어 등 특화된 제품을 만들며 OneLink와 사물 인터넷 오픈 플랫폼인 OneNET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9년은 특히 중국과 5G, 산업이 융합된 해다. 블록체인, IoT와의 결합으로 더 큰 상상의 발전이 가능해졌고, 스마트 칩을 탑재한 스마트 전자담배 장비가 모바일 앱과 함께 NB-IOT* 사물인터넷 플랫폼이 구축되었다(*NB-IOT: LTE 기술 기반으로 사물 인터넷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저전력 광역 통신 표준 기술).


또한 하드웨어의 성능 향상과 함께 전자담배 사용자들의 상호작용 체험도 대폭 향상시켰다. 이에 따라 산업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기존 전자담배 업종에 대한 모델을 재편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심천 icoo 과학기술 유한공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icoo와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서로의 강점을 살려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스마트 전자담배+IOT를 만들어 나갈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2020년 초 한국 시장 진출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