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4K 32인치 모니터 EW3280U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디스플레이 | 벤큐,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4K 32인치 모니터 EW3280U 출시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IT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co.kr)는 32인치 화면에 4K UHD(3840x2160) 해상도와 HDRi 기술, DCI-P3 95%의 색공간, 2.1 채널의 사운드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EW3280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 www.peachvalley.co.kr)에서 유통하는 EW3280U는 32인치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을 탑재한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모니터다. 픽셀 하나의 크기(pixel peach)가 0.184로 매우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어 F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보다 4배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 10bit의 컬러로 약 10억 7천만개의 색상을 재현할 수 있으며 디지털 시네마 영상 표준인 DCI-P3 색 공간을 95%까지 지원해 실제와 가까운 색상을 보여준다. EW3280U는 밝기의 범위를 실제 눈에 가까운 영역으로 확장시키는 HDR 기술이 적용되었다. 이 제품에 적용된 HDR 기술은 HDR 디스플레이 표준 적합성 인증인 베사 디스플레이 HDR 400(VESA Display HDR™ 400)을 획득해 정확한 밝기와 명암을 구현하는 것을 검증했으며, 벤큐만의 독자적인 HDR 톤 재현 기술인 HDRi를 적용해 HDR의 선명한 화면을 즐기면서도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EW3280U에 적용된 HDRi는 표준 HDR 모드 외에도 게임 HDRi, 시네마 HDRi,를 사용 환경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도 지원한다. EW3280U는 벤큐의 오디오 사운드 전문 개발 부서인 트레볼로(Trevolo) 팀이 참여하여 최적의 사운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2.1채널 내장스피커를 탑재하였으며,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한 5가지 오디오 시나리오 모드(라이브/팝, 시네마, 대화/음성, 게임, 록/파티)를 지원한다. 티어링과 스터터링 현상을 줄이는 AMD FreeSync 기술, OSD를 쉽게 조정할 수 있는 무선 리모콘, 클릭 한번으로 직관적인 방식의 화면 모드 조정OSD 네비게이터를 탑재했으며 차세대 멀티 포트인 USB Type-C 단자를 비롯해 HDMI, DP 등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여러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벤큐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인 아이케어 기능은 더욱 강화되었다. 일반 디스플레이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을 적용했으며 청색광을 차단하는 로우블루라이트(Low BlueLight) 기능은 기존의 멀티미디어, 웹서핑, 오피스, 리딩의 4단계 모드에서 차단율을 최대로 높인 전자종이 모드를 추가했다. 주변 밝기와 색온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눈이 가장 편안한 화면을 구현하는 자동밝기조절(Brightness Intelligence Plus) 모드, 사용자에게 눈의 휴식시간을 알려주는 아이리마인더(Eye Reminder) 기능, 적녹색약자를 위한 색약 모드를 지원한다. 


벤큐코리아 마케팅팀 이상현 팀장은 “벤큐 EW3280U는 4K UHD 해상도와 정확한 색상, 베사 HDR 400과 독자적인 톤 맵핑 기술이 적용된 수준 높은 HDR 영상, 풍부한 사운드와 강화된 아이케어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모니터로, 영화, 게임, e리딩 등 어떤 콘텐츠에서도 한 차원 높은 영상미와 편안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췄다. 


벤큐 모니터는 패널을 포함한 3년 무상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 벤큐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EW3280U의 출시가격은 1,090,000원이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월 5일부터 50대 한정으로 11번가 단독 10만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