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AMD 라이젠 3세대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지스킬 트라이던트 Z 네오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AMD 라이젠 3세대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지스킬 트라이던트 Z 네오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지스킬(G.SKILL www.gskill.com)의 신규 고성능 메모리 라인업인 트라이던트 Z(TRIDENT Z) 네오(NEO)를 새롭게 출시했다.


지스킬의 이번 트라이던트 Z 네오 시리즈는 동명의 트라이던트 Z, 트라이던트 Z 로얄(ROYAL)에 이어 트라이던트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라인업이다.



 


이번에 출시된 트라이던트 Z 네오는 8GB 용량 2개가 한데 묶인 16GB 듀얼킷으로 3000MHz(PC-24000) 1종과 3200MHz(PC-25600) 2종, 3600MHz(PC-28800) 3종으로 총 6종이다. 이 중 동작 클럭 3200MHz 의 경우 램 타이밍 CL14, CL16 으로 구분되고 3600MHz 의 경우에도 CL14, CL16 으로 구분되는 중 CL16 제품이 다시 2차(tRCD), 3차(tRP), 4차(tRAS) 램타이밍이 다른 제품으로 한번 더 구분되어진다. 상대적으로 이 2차부터 4차까지의 램 타이밍이 더 높은 제품들에는 품명 뒤에 "C" 가 붙어있어 제품 구매 시 확인이 필요하다. 더 고성능의 제품을 원한다면 "C" 가 표기 되어있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트라이던트 Z 네오는 인텔의 최신 플랫폼은 물론, AMD 의 신규 3세대 (3000 시리즈) 라이젠(RYZEN) 프로세서 출시에 발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따라서,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들과 최적의 호환성과 성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이는 이전 세대 대비 더욱 향상된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들의 메모리 컨트롤러 성능 덕분인데 이를 완벽하게 뒷받침 할 수 있도록 성능과 호환성 모두를 갖춘 제품인 것이다.



 


트라이던트 Z 네오는 외형상 이전 트라이던트 Z 모델과는 고품질 알루미늄이 적용된 히트 싱크의 소재 자체는 동일하나 블랙과 실버가 사선으로 교차된 디자인적인 부분에 차별점을 갖는다. 하지만 기존 ASUS, ASRock, GIGABYTE, MSI 와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프로그램을 완벽히 지원했던 높은 광량을 갖춘 RGB LED 소자는 계승하여 화려한 튜닝 요소를 사용자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


트라이던트 Z 네오는 AMD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원터치 오버클럭, A.XMP(AMD-eXtreme Memory Profile)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복잡한 설정 없이도 간편한 오버클럭을 통해 시스템 성능 향상에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이는 AMD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의 설계적, 구조적 특징인 CPU 동작 클럭과 RAM 동작 클럭의 1:1 동기화를 더욱 손쉽게 해주는 장치가 되기도 한다. 물론, 인텔의 XMP 역시 완벽하게 지원한다.




서린씨앤아이 최인철 부장은 "최근 AMD 3세대 프로세서가 큰 인기몰이를 하게 되면서 CPU 시장 점유율 잠식이 빠르게 진행되었고, 덩달아 AMD 프로세서와의 호환성 이슈가 없는 고성능 메모리에 대한 문의가 눈에 띌 정도로 늘어났다. 그 중에서도 지난 5월말 대만 컴퓨텍스를 통해 전 세계 동시에 공개되었던 지스킬의 신규 고성능 메모리, 트라이던트 Z 네오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아 제품 출시를 계속해서 준비해왔다." 고 트라이던트 Z 네오의 출시 배경을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