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돌풍에 메인보드 시장 판도 바뀐다!, MSI 인텔-AMD 전 부문 판매 1위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AMD 돌풍에 메인보드 시장 판도 바뀐다!, MSI 인텔-AMD 전 부문 판매 1위

권경욱 기자 0   0

최근 AMD사의 라이젠 3세대 프로세서가 탁월한 성능이 확인되며 품귀현상까지 발생할 정도로 국내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지난 10일 다나와에서는 국내 CPU 시장에서 인텔을 꺾고 처음으로 CPU 판매 점유율 1위도 달성하며 50%가 넘는 점유율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런 변화는 CPU 판매량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국내 메인보드 시장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엠에스아이코리아(http://kr.msi.com, 대표 공번서)는 국내 대표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인텔, AMD 메인보드 판매량에서 MSI 메인보드가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MSI 메인보드는 다나와 메인보드 부문 판매 점유율 중 37%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는 AMD, 인텔 전 부문 합산 결과로, ‘박격포’ 시리즈를 비롯하여 B360, B450, Z390, X570 등 다양한 칩셋 제품군에서 많은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AMD인기 메인보드들의 경우 공급량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품귀현상이 벌어졌다. AMD 프로세서의 판매호조로 인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면서 발생한 것이다.




MSI 메인보드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제품별로 뛰어난 안정성,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잡으며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의 만족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국민 메인보드’로 불릴 정도로 한국 시장 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선 PC 부품 및 메인보드 선택 시 MSI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일종의 트렌드가 되었을 정도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MSI 메인보드는 세계 최초 및 MSI 메인보드에서 유일하게 만나볼 수 있는 MSI만의 독자 기술을 다수 적용하고 있다. ‘제로 프로져’ 기능으로 팬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늘린 칩셋 히트싱크 팬, 고성능 그래픽카드의 무거운 무게에도 완벽에 가까운 내구성을 제공하는 PCI-E 슬롯 ‘스틸아머’ 등 다양한 독자 기술로 MSI 메인보드는 고성능, 안정성, 가성비를 모두 잡은 메인보드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제품별로 준비된 다양한 이벤트 역시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MSI는 MSI 게이밍 메인보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기 작성 시 ‘2만 5천원 상당(25달러) 스팀 월렛 쿠폰 증정 사용기 이벤트’, X570 구매 고객 대상 ‘15만원 상당 쿨러마스터 수냉쿨러 증정 이벤트’ 등 제품별로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단, 각 이벤트 대상 제품 확인 필수). MSI 메인보드가 진행하는 전체 이벤트는 MSI 사용자 카페 7월 이벤트 총정리를 참조하면 되며, 해당 이벤트는 매달 새롭게 업데이트 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