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팀그룹 NVMe 1.3 프로토콜 지원하는 M.2 PCIe 3.0 SSD MP34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NVMe 1.3 프로토콜 지원하는 M.2 PCIe 3.0 SSD MP34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의 수입 유통 전문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팀그룹(TeamGroup Inc, www.teamgroupinc.com)의 M.2 규격 SSD 신제품, MP34를 정식 출시했다. 


팀그룹 MP34는 PCIe 3.0, NVMe 1.3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M.2 2280 폼팩터의 제품이다. 따라서 먼저 선보인 PCIe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지 않는 MS30의 상위 모델로서 더 높은 성능을 지원한다.




팀그룹 MP34는 1TB 모델 기준 읽기 최대 3,000 MB/s, 쓰기 최대 2,600 MB/s 의 속도를 지원하여 일반적인 컴퓨팅 환경은 물론 게임이나 각종 생산성을 갖춘 응용 프로그램에서 높은 성능을 보장한다. 


팀그룹 MP34는 컨트롤러 명가로 인정받는 파이슨(PHISON)사의 5012 E12 컨트롤러가 채용됐다. 이를 통해 3D 낸드플래시를 사용한 MP34에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고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을 갖추었다. 


또한, 드라이브의 세부상태, 온도, 사용량, 데이터 복사, 낸드플래시 수명 정도 등을 한번에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전용 툴박스(ToolBox)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툴박스를 통해 시스템 저장공간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져, 보다 나은 컴퓨팅 작업 환경을 갖출 수 있다.




여이게 팀그룹 MP34는 SSD가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는 본연의 기능들도 충실히 담고 있다. 데이터를 처리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 하드웨어 안에서 스스로 해결하는 ECC 기능, 기계적인 이상이 발견되었을 때 컨트롤러에 해당 내용을 미리 알려주는 S.M.A.R.T 기능, 다양한 셀에 골고루 데이터를 저장해 각 셀의 개별 기대 수명을 늘려주는 웨어레벨링(Wear-Leveling)기술,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영역을 정리하여 SSD의 공간을 항상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가비지 컬렉션(Gabage Collection) 기능 등이 그것이다.



 


서린씨앤아이 김경호 차장은 "앞서 선보였던 MS30이 스탠다드 형 엔트리급 SSD 라인업이었다면, 이번 MP34는 보다 전문화된 사용자들을 위한 퍼포먼스급 SSD 제품이다. 이처럼 다양한 제품들이 다양한 유저층에 어필되고 사용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라인업을 보강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팀그룹의 신규 M.2 2280 폼팩터, PCIe 3.0, NVMe 1.3 인터페이스의 SSD MP34는 256GB, 512GB, 1TB 의 세 가지 용량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낮은 용량부터 5만원대, 8만원대, 16만원대의 가격에 활발한 판매가 진행 중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