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 수냉 워터 블록과 LED 탑재 지포스 RTX 2080 Ti ArcticStorm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조텍코리아, 수냉 워터 블록과 LED 탑재 지포스 RTX 2080 Ti ArcticStorm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가 수냉 시스템을 통한 강력한 쿨링과 화려하고 세련된 LED 감성을 제공하는 워터 블록형 지포스 그래픽카드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2080 Ti ArcticStorm(아틱스톰)’을 국내 출시했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2080 Ti ArcticStorm’ 4,352개의 쿠다코어로 1,575MHz의 부스트 클럭을 보여주며, 11GB의 GDDR6 메모리를 장착했다. 본 제품은 워터블럭을 통해 온도를 획기적으로 낮춰주는 모델이다. 액체 순환을 냉각에 활용해 열을 훨씬 빠르게 전달하기 때문에 발열 해소와 저소음 측면에 있어 큰 강점을 갖는다.




또한, 그래픽카드 전체를 감싸는 풀 커버리지 워터 블록은 효과적인 쿨링을 위해 니켈이 도금된 구리 냉각 블록과 최신 기계 레이저 설계가 적용됐다. 튼튼한 16+4 페이즈 전원부와 금속 백플레이트를 탑재하여 쿨링만큼 뛰어난 안정성까지 갖췄다. 특히 발열이 가장 높은 GPU 접촉부를 미세한 0.3mm의 마이크로 채널로 설계하여 극대화된 발열 해소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2080 Ti ArcticStorm’은 LED 조명 기반의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큰 화제가 됐다. 정교하게 조각된 엣지형 가장자리와 문양, 색다른 아크릴 질감을 통해 완성된 미래형 디자인을 선보였다. 조텍의 라이트닝 시스템인 ‘스펙트라(SPECTRA) 2.0’이 적용되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화려한 조명 효과를 원하는 대로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다. 




60Hz의 4K 고해상도 출력을 위해 3개의 DP 1.4 포트와 1개의 HDMI 2.0b 포트를 제공하며, 최대 4대의 멀티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하다. 표준 G 1/4 나사식 피팅이 적용되어 시중에 판매되는 다양한 액체 냉각 솔루션과 무난히 호환 가능하다. 10mm ID 튜브를 지원하는 바브 한 쌍이 포함되어 있다. 


본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한정된 수량으로 제작되어 국내에도 소량 입고되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