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팀그룹 M.2 규격 SSD MS30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M.2 규격 SSD MS30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팀그룹(TeamGroup Inc, www.teamgroupinc.com)의 M.2 규격 SSD 제품은 MS30 시리즈를 출시했다. 




출시된 MS30 시리즈는 M.2 2280, 2242 폼팩터와 S-ATA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용량은 1TB 부터 512GB, 256GB, 128GB 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MS30 시리즈는 평면적으로 데이터를 보관하였던 셀의 한계를 차세대 낸드 플래시 기술인 3차원 수직구조 낸드(3D Vertical NAND)를 탑재해 적은 전력 소모는 물론, 향상된 데이터 처리 능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높은 안정성과 성능으로 유명한 SMI 사의 SM2258XT 컨트롤러를 사용함으로써 낸드 플래시 자체의 내구성과 보존성을 개선하였다.



인텔의 주도하에 만들어진 규격인 M.2를 지원하는 MS30 시리즈는 장착된 SSD를 HDD의 캐시 메모리로 설정이 가능해 고용량 하드 드라이브의 응답시간을 대폭 줄여 시스템 전체적인 작업 효율을 향상 시킨다. 이는 SSD의 빠른 데이터 접근 속도 대비 용량 면에서의 부족함을 고용량 HDD와 함께 사용함으로써 상호 보완 되어 더욱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MS30 시리즈는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을 때 사용량을 낮추었다가 재기동시 지연 없이 빠른 응답속도를 보일 수 있도록 전력 소모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디바이스 슬립(DevSleep)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는 전력 소모량에 많은 영향을 받는 노트북 등 휴대용 기기에서 더욱 효과적인 기술이다. 


이 밖에도 MS30 시리즈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영역을 정리하여 SSD의 공간을 항상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가비지 컬렉션(Gabage Collection) 기능, 데이터를 처리할 때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하드웨어 안에서 스스로 그 오류를 해결하는 ECC 기능, 기계적인 이상이 발견되면 컨트롤러에 이를 미리 알려주는 S.M.A.R.T 기능 등 지금까지 알려진 SSD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한 제품이다.




서린씨앤아이 영업부 김경호 차장은 "팀그룹은 잘 알려진 티포스 고성능 메모리 라인업 뿐만 아니라 SSD, 하이-스피드 USB, 외장 스토리지 등 저장장치에 있어서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다. 이러한 팀그룹의 오랜 기술력과 노하우가 축적된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국내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 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팀그룹의 신규 M.2 규격 MS30 SSD 시리즈는 현재 온, 오프라인을 통해 활발한 판매가 진행 중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