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네트웍스, 보안 전문가들이 사람들과 중요한 자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보안 관리용 SAFR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리얼네트웍스, 보안 전문가들이 사람들과 중요한 자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보안 관리용 SAFR 출시

권경욱 기자 0   0

디지털 미디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의 선두 주자인 리얼네트웍스(RealNetworks, Inc. / NASDAQ: RNWK)는 세계 최고 수준의 라이브 비디오 기반의 얼굴 인식 플랫폼인 SAFR와 세계 유수 VMS 솔루션을 통합한 보안 관리용 ‘세이퍼(SAFR™ for Security)’를 9일 발표했다.  


이 새로운 제품은 보안 관계자들에게 상황별로 특정된 얼굴 인식 및 모니터링, 자동 통보 기능을 제공한다. 9일 라스베이거스의 ISC West에서 발표된 보안 관리용 ‘세이퍼’는 상용화 제품으로 전세계 필요한 곳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오늘날 병원, 경기장, 기업 캠퍼스, 공항 및 기타 기업의 보안 책임자는 점점 더 늘어나는 보안 카메라를 통해 더 넓은 영역에 대한 강화된 보안 관리 능력을 요구받고 있다. 입출입 허가 여부, 사내 직원, 방문객, VIP, 위협 인물 또는 낯선 사람이 현장에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려면 보안 전문가는 핵심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관제 능력이 필요하다.


SK 텔레콤 IOT사업부문 스마트오피스사업 담당인 이대준 매니저는 “그동안 얼굴 인식 솔루션이 보안 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해 왔지만 실제 성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세이퍼(SAFR)는 실제 업무 환경의 여러 불리한 조건에서도 빠르고 정확하며,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였고, 이로 인해 더욱 향상된 스미트오피스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독립형 솔루션 또는 세계 주요 VMS시스템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보안 관리용 ‘세이퍼’는 24 X 7 정확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수백만 개의 얼굴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며 99.86%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2019년 4월 NIST(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 and Technology) 테스트 결과, 세이퍼 알고리즘은 FNMR 0.025 미만으로, 와일드 이미지(wild image) 대상의 알고리즘 중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컴펙트한 것으로 테스트되었다. 보안 관리용 ‘세이퍼’가 VMS와 통합 적용될 경우, VMS의 관리 화면을 통해 실시간 비디오 정보에서 낯선 사람, 위협 사항, 인식되지 않는 사람, VIP, 직원 또는 기타 태그에 지정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다. 보안팀은 비디오 카메라 피드에 모니터링 대상인 사람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알리도록 실시간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포렌식 분석을 수행하기 위해 자동 북마킹(bookmarking)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 관리용 ‘세이퍼’는 실시간 비디오 영상에 다양한 메타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어 보안 관계자가 특정인을 검색하기 위해 전체 시간대의 비디오를 직접 검색하지 않고도 시간대별, 위치별, 유형별 등록 또는 등록되지 않은 개인별 영상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다.


리얼네트웍스의 컴퓨터 비전 담당 VP 및 총괄 책임자인 댄 그림(Dan Grimm)은 “보안관계자는 모니터링을 위해 실시간 영상을 직접 바라보며 많은 시간을 소모한다. 그 중 많은 부분을 제한된 수의 사람의 눈으로 실시간 평가해야 한다. 보안 관리용 ‘세이퍼’는 고도의 정확한 AI 기반 얼굴 인식 서비스와 현재 사용중인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 보안관계자가 더 높은 관제 능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밝혔다.


세이퍼 기본 플랫폼은 업계 최고의 정확도 및 성능을 기반으로 라이브 비디오 내의 얼굴을 감지하고 인식하도록 최적화되었다. 세이퍼 플랫폼은 한 대의 PC로 여러 대의 소형 IP카메라를 모니터링할 수 있고, 수천대의 카메라 및 서버 기반의 대용량 처리 용도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솔루션은 온프레미스(On-Premise),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호스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세이퍼의 모든 데이터는 전송 중에 AES 256 암호화로 보호된다. 세이퍼 플랫폼은 트래픽, 인구 통계 구성, 체류시간, 히트맵 및 추가적인 통계 요구사항을 위한 실시간 통계 분석용 데이터를 제공한다.


모보틱스(MOBOTIX AG)의 토마스 러스틴(Thomas Lausten) 최고 경영자는 “우리는 리얼네트웍스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보안 관리용 ‘세이퍼’의 고정밀 얼굴 인식 기술을 모보틱스의 지능형 IP 비디오 시스템에 적용하여 기능을 확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세이퍼’와 혁신적인 카메라 기술의 결합으로 전 세계의 모보틱스 고객, 특히 소매, 의료 및 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 및 사용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보안 관리용 ‘세이퍼’는 전세계 파트너들을 통해 구매 및 설치가 가능하다. 보안 관리용 ‘세이퍼’는 AI 비디오 분석 보안 솔루션을 훌륭하게 보완해준다. 아이브스 (IVS Inc.)의 배영훈 대표 이사는 “우리의 AI 솔루션은 세이퍼와 쉽게 통합 할 수 있으며 아이브스의 통합 실시간 비디오 분석 솔루션과 세이퍼를 결합한 새로운 솔루션을 한국 및 해외 고객에게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기업용 보안 관리용 ‘세이퍼’를 시작하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라스베이거스에서 4월 10~12일 열리는 ISC West Sands Expo Hall, 27099 부스에서 보안 관리용 ‘세이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