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신규 시스템 팬 벤츄리 HF 시리즈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신규 시스템 팬 벤츄리 HF 시리즈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는 자사가 유통중인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신규 시스템 팬 쿨러 제품인 벤츄리(Venturi) HF 시리즈 4종을 새로이 출시한다. 




프렉탈디자인 벤츄리 HF 시리즈 팬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이 각각 120mm 와 140mm 규격으로 나뉘어 총 4종이 새롭게 선보이게 된다. 


벤츄리 팬 HF 시리즈는 True FDB 베어링이 채용되어 뛰어난 쿨링 효과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기류를 형성시켜 정숙한 동작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축 방향의 장력을 감소시키는 카운터 풀 자석이 장착되어 베어링의 마모를 최소화해 150,000 MTBF (hour) 작동보증시간을 제공, 오랜 수명 역시 갖추고 있다.




벤츄리 팬 HF 시리즈는 성능을 높이고 소음을 줄이는데 있어 공기 역학(AeroDynamic) 기술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제품에 적용시켰다. 항공기의 날개에서 착안된 팬날의 수직형 구조와 공기의 원활한 흐름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한 톱날 디자인이 그것이다. 또한, 팬 블레이드에는 트립 와이어라는 추가적인 기술력이 적용되어 유입된 공기와 팬의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을 부드럽게 상쇄시켜준다. 


이러한 기술들이 어루어진 벤츄리 팬 HF 시리즈는 독특한 블레이드로서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통한 최소한의 난기류 발생을 제공하며, 베어링과 프레임을 견고하게 지지해주는 스테이터 스트러트는 의도적인 사선형 배치를 통해 공기가 팬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허밍 노이즈를 큰 폭으로 감소시켜 시스템 내부의 공진음을 최소화 시켜준다.



프렉탈디자인 벤츄리 팬 HF 시리즈 출시와 관련하여 서린씨앤아이 관계자는 "스웨덴 남서부 최대 무역 항구 도시인 예테보리(Gothenburg)로부터 시작된 프렉탈디자인은 저소음과 미니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추구하는 케이스, 쿨링 전문 회사이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이라 함은 단순함과 실용성을 기반으로 한 최소한의 디자인으로서 과장된 디자인에서 느끼는 피로감이 없고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뜻한다." 라고 소개하며, 이어 "단순하지만 질리지 않는 고급스러움을 내포한 디자인으로서 과장되지 않은 화려함 속에 프렉탈디자인 만의 숨은 감성을 많은 분들에게 계속해서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덧붙였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