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오조봇 위한 유아교육기관용 STEAM 교육 프로그램 ‘SMART Thinking’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마르시스, 오조봇 위한 유아교육기관용 STEAM 교육 프로그램 ‘SMART Thinking’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코딩 교육 전문 기업인 마르시스는 오조봇과 함께하는 유아 STEAM 교육 프로그램 ‘SMART Thinking’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SMART Thinking’은 유아교육기관용 교재로 Level1(만 4세), Level2(만 5세)로 구성, 레벨에 따라 연령별, 발달별로 유아의 수준에 맞추어 활동의 난이도에서 차별화를 두었다. 각 활동들이 누리과정 5개 영역과 연계되어 오조봇 활동을 통해서 유아들이 코딩을 경험하고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매달 누리과정 생활주제에 맞춘 유아용 교재, 교사용 교육계획안, 교사용 교육자료를 제공한다. 교사용 교육계획안과 교육자료에서는 수업시간에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오조봇을 위한 유아교육기관용 교재 출시로 각 기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누리과정 5개영역(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과 STEAM 교육을 연계하여 유아교육기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매달 4주차는 메이킹과 그룹 활동으로 유아들의 협력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오조봇(ozobot)은 선과 색을 인식하는 스마트 로봇으로 국내에 소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아 많은 상을 받아왔고 작년에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상식인 에디슨 어워드 2018(Edison Awards 2018)에서도 수상했다.


올해부터는 초등학교 고학년에 소프트웨어 기초 교육이 의무적으로 시행될 예정이어서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이 더 늘어나고 있고, 오조봇으로는 언플러그드(Unplugged)활동과 블록코딩 활동이 모두 가능해 부모님들뿐만 아니라 교육기관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언플러그드 교육은 PC나 태블릿이 없이 지면을 통해 논리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하는 교육이다. 


오조봇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오조봇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