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가 독점 판매하는 대시 앤 닷, 영국 Bett Awards 2019 수상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마르시스가 독점 판매하는 대시 앤 닷, 영국 Bett Awards 2019 수상

권경욱 기자 0   0

1월 23일부터 26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영국 교육 기술 박람회(Bett, British Educational Training and Technology)에서 마르시스가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코딩 교육용 로봇 대시 앤 닷(Dash & dot)이 초등 교육 콘텐츠(Primary Content) 상을 수상했다. 


베트(Bett)는 교육 기술 분야의 대표적인 산업 전시회로 1985년 런던에서 처음 개최되었으며, 2013년부터는 매년 약 3만5000명이 참가하는 정기적인 대규모 쇼로 자리잡았다. 매년 교육 기술 분야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선보이고 나누는 창의력의 장으로, 교육의 미래를 생각하고 혁신을 도모하여 교육자와 학생들 모두를 고무시키고자 전시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베트에서 수상하는 베트 어워드(Bett Awards)도 그 일환이라 할 수 있다. 영국 교육 자재 협회(BESA, The British Educational Suppliers Association)의 주관 하에 창의성과 혁신이 돋보인 교육 기술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 및 회사에 상을 수여함으로써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도록 하는 것이다. 베스트 홈 러닝&학부모 교육 서포트, 올해의 혁신, 조기 교육 콘텐츠, 초등 교육 콘텐츠, 특수 교육 솔루션, 학급 교육 평가 솔루션 등의 부문으로 수상이 이루어진다.


올해 베트 어워드 2019에서 초등 교육 콘텐츠 상을 수상한 코딩 교육용 로봇 대시 앤 닷은 다섯 가지 앱을 이용하여 로봇을 이리저리 움직이고 화려한 불빛과 재미있는 소리를 내는 등 다양한 동작을 하도록 명령하며 쉽게 코딩을 배우고 컴퓨팅 사고력을 익힐 수 있는 교구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마르시스가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어린이들이 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을 익히고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독점 공급하고 있다.


또한 대시 앤 닷 로봇을 이용하여 다양한 미션에 도전하며 코딩을 익힐 수 있는 글로벌 코딩 대회인 ‘원더리그’가 2월 10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원더리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초등학교 5, 6학년 정규 교과에 프로그래밍과 소프트웨어 관련 내용에 대한 교육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코딩에 대한 열기는 올해도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