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세계 최초 듀얼 썬더볼트3 크리에이터 특화 메인보드 Z390 DESIGNARE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제이씨현, 세계 최초 듀얼 썬더볼트3 크리에이터 특화 메인보드 Z390 DESIGNARE 출시

권경욱 기자 0   0

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주)(대표:차현배)에서 대용량의 이미지와 동영상을 편집하는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를 위해 듀얼 썬더볼트3를 탑재한 Z390 DESIGNARE를 출시하였다. 




새롭게 출시한 기가바이트 Z390 DESIGNARE는 Z390 최초로 40Gb/s 대역폭을 가지고 있는 인텔 썬더볼트3를 듀얼로 탑재하여 최대 6개 매스 스토리지와 최대 2개의 4K 모니터를 동시에 연결 및 대용량 데이터도 안전하고 빠르게 전송이 가능한 데이지 체인 기술을 지원하여 고화질, 고용량의 컨텐츠를 주로 다루는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에게 메리트를 제공한다. 그리고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카드 RX20시리즈를 DP-IN 포트에 연결할 경우, 단일 썬더볼트 TYPE-C 케이블로 8K 모니터 출력과 동시에 4K 태블릿 출력 및 USB 입력까지 동시 지원한다.



 




또한, 고성능을 요하는 영상편집 시 발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쿨링 효율을 극대화하는 멀티-컷 히트싱크와 다이렉트 터치 기술이 적용된 히트파이프를 채용하였고 두꺼운 써멀패드를 탑재하여 일반 전원부보다 뛰어난 쿨링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M.2 방열판을 제공하여 보다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답게 유니 메탈 프레임 쉴드와 더블 록킹 브라켓을 탑재하여 무거운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장착 시에도 슬롯의 뒤틀림과 휘어짐을 사전에 방지하고, 듀러블 블랙 고품질 캐패시터를 탑재하여 극한의 환경에서 장기적으로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 시켜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기가바이트 Z390 DESIGNARE 메인보드에는 인텔 2x2 802.11AC Wave2 무선랜이 번들로 제공되어 일반적인 802.11bgn 무선랜 대비 3배 이상 빨라진 무선랜 환경을 제공하며, 블루투스 5.0을 지원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와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여 케이블의 간섭없이 자유로운 컨텐츠 크리에이터 환경 구성이 가능하다. 


▼ 기가바이트 Z390 DESIGNARE 제이씨현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