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포유아이앤씨, AI 상품추천 베타서비스 시작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시스포유아이앤씨, AI 상품추천 베타서비스 시작

권경욱 기자 0   0

전자상거래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는 새로운 개념의 AI(인공지능) 개인화 상품추천 솔루션 ‘그루픽(GROOPICK)’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그루픽이 기존의 상품추천 솔루션과 다른 가장 큰 특징은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 중인 고객들에게 언제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좋을 지 즉, 최적의 추천 타이밍까지도 그루픽의 AI가 실시간으로 판단해 낸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온라인 쇼핑몰이 추천 솔루션을 도입할 때 추천상품을 노출할 사이트 내 특정 영역을 반드시 확보해야만 하는 어려움 있었다. 게다가 특정 영역에서만 추천상품을 계속 보여주다 보면 고객들의 관심이나 반응이 점점 사그라지기도 했다. 그루픽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시스포유아이앤씨 이상훈 대표는 “우리가 개발한 추천 기술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점원이 유심히 고객을 살펴보다가 고객이 제안을 원할 것 같은 타이밍에 자연스럽게 다가가서 상품을 권하는 것과 비슷하다”며 “유능한 점원은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잘 골라주는 것뿐만 아니라 언제 고객에게 말을 걸면 좋을 지, 그 타이밍도 잘 안다. 여기에 착안해 이번 상품추천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현재 그루픽 베타서비스는 동사의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사용하고 있는 쇼핑몰 운영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 전자상거래 업계에서 한 걸음 더 앞서가기를 원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라면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새로운 기술 트렌드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