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텍, 자외선 A&B 측정 포함한 포켓형 미터기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엑스텍, 자외선 A&B 측정 포함한 포켓형 미터기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전세계 시험 및 측정 도구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인 엑스텍 인스트루먼츠(Extech Instruments)는 가시 광선 및 자외선의 품질 측정을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만드는 전문가 및 소비자를 위한 두 대의 초소형 미터기 출시를 발표했다.  


UV505 측정기는 UVA 및 B 범위에서 자외선(UV) 방출을 측정하는 반면, LT505는 넓은 범위의 범용 미터기로 타사 측정기와는 달리 새로운 505 측정기는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으며, 높이 133mm, 너비 48mm를 측정할 수 있다.


◇UV505 포켓형 UV-AB 미터기


A와 B파장에서의 UV 노출 측정은 실외 작업 현장이나 레크레이션 활동에서 매우 중요하다. 새로운 UV505 측정기는 건축 근로자, 계약업체, 조사원, 농업, 임업, 조경 및 어업 작업자와 같이 장시간 UV에 노출되는 사람들을 위해 태양광 UV 레벨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측정기는 최적의 유리창 틴팅 필름 결정을 비롯해 LED, 할로겐, HID 및 초소형 형광등 제품의 신속한 UV 강도 측정과 UV 필터 테스트, 산업 적용, UV 상업용 오프셋 프린팅 및 기록 보존과 관련한 UV 광 노출 측정을 보조할 수 있다. 또한 UV505를 이용해 문서 보관소, 도서관, 박물관 등에서 UVA 노출로 인해 색이 바래거나 손상되기 쉬운 카펫, 목재, 소파 천, 벽지 및 페인트와 같은 품목이나 건축 재료의 UV를 측정할 수 있다.


포켓형 UV505 측정기 센서는 코사인 보정을 통해 290~390nm의 파장 스펙트럼을 갖는데, UV505는 초당 받아들이는 평방센티미터 당 에너지(와트) 단위로 자외선 방출 강도를 측정하며 1 μW/cm²의 고해상도로 2개의 범위(1~3999 μW/cm², 0.01~40 mW/cm²)를 제공한다.


◇엑스텍 LT505 포켓형 미터기


새로운 LT505는 견고한 미터기로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데, 예를 들어 새로운 조명 설비를 검사하고 주문형 조명 시스템이 적합한지를 확인하기 위해 조명 레벨 시험을 보조할 수 있다. 작업장 위생 전문가는 눈 피로를 완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작업장에서의 적절한 조명을 보장할 수 있다. 직업 안전과 상업 설비에서의 안전을 위해 주차장, 창고, 복도 및 모니터링이 제한된 구역에서 조명 테스트를 실시해야 하는데, LT505는 빛의 세기를 0.01 Fc/0.1 Lux 해상도로 최대 40만 Lux까지 측정할 수 있다. 이 미터기는 UV505와 같이 코사인 보정을 제공하지만 컬러 보정 필터로도 보정된다.


두 측정기에는 측정 결과와 선택한 단위를 표시하는 백라이트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 LT505는 최대 및 최소 측정 결과를 비롯해 데이터 홀드와 같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며, 영점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측정기를 영점으로 신속하게 재설정하거나 보정할 수 있다(LT505). 두 측정기는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자동 전원 꺼짐 기능을 제공하고, 측정 시 측정기의 위치가 변하지 않도록 삼각대 마운트가 제공된다(옵션 삼각대 TR100).


새 측정기의 보증 기간은 1년이며 AAA 배터리와 보관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엑스텍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엑스텍의 새로운 505 시리즈 측정기는 전세계 엑스텍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