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퍼스, 휴대용 생리컵 소독기 Inner MOON 공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스텝퍼스, 휴대용 생리컵 소독기 Inner MOON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주)스텝퍼스(STEPUS)가 자외선을 이용한 휴대용 생리컵 소독기 ‘Inner MOON(이하 이너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텝퍼스는 9월 5일부터 9월 13일까지 펀딩을 통하여 펀딩 시작 3일만에 기존 목표 대비 200% 달성, 펀딩이 종료된 13일에는 300%를 달성했으며, 14일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출시했다.


유해성 논란으로 한동안 여성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준 ‘생리대 파동’이 있고 약 1년이 지난 현재 생리대 파동에 따른 대안으로 주목받는 생리컵이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되었지만 정작 여성의 신체에 직접 닿는 생리컵에 대한 소독방법은 지극히 단순했다.


끓는 물에 열탕 소독을 하거나 세척 후 살균 소독제를 사용하는 방법 등 이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현재 많은 사용자들이 끓는 물에 삶아서 열탕 소독을 하고 있다.

그러나 한 편에서는 ‘실리콘인데 삶아도 되나요?’, ‘삶은 후 건조하면서 세균에 오염되면 어떻게 하죠?’, ‘외출시에는 생리컵 소독을 어떻게 하죠?’와 같이 불편함이 많다는게 기존 생리컵 사용자들의 의견이었다.


생리컵의 특성상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데 외출을 할 때는 소독이 불가능하며, 사용한 생리컵을 세척한 후에도 남아있는 세균에 대한 불안감이 많은 여성들에게 꺼림칙함을 느끼게 했다.


이에 스텝퍼스는 이너문을 발표하며 △언제 어디라도 들고 다니며 소독할 수 있다 △UV-LED를 이용하여 소독이 가능하다 △빠른 시간 안에 소독이 가능하다 등 크게 3가지의 장점을 강조했다.


스텝퍼스는 회사명인 STEPUS처럼 "고객의 곁에서 함께 걸어가고 싶어서 여성들의 생리컵 소독기를 만들게 되었다며 회사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소독기가 고객님들의 곁에서 사랑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