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HDR 게이밍을 위한 32인치 모니터 EX3203R 아이케어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디스플레이 | 벤큐, HDR 게이밍을 위한 32인치 모니터 EX3203R 아이케어 출시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IT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 http://www.benq.co.kr)는 HDR 게이밍에 최적화 된 32인치 모니터  EX3203R 아이케어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큐의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 http://www.peachvalley.co.kr/)에서 유통하는 EX3203R은 32인치 QHD(2560x1440) 해상도의 VA패널에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하여 일반적인 모니터보다 생생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구사한다. VESA HDR 400 인증을 획득해 더욱 생생하고 정확한 HDR 영상을 재현하며, 주변 밝기와 색 온도에 따라 화면의 밝기와 색온도를 최적화하는 독자적인 B.I.+ 테크놀로지(Brightness Intelligence Plus Technology)를 함께 지원하여 영상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면서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EX3203R은 게이밍 모니터 명가 벤큐의 제품답게 다양한 게이밍 특화 기능을 지원한다. 게임에서 발생하는 화면찢어짐(Tearing)현상과 화면끊김(Stuttering)현상을 완화해주면서도 HDR 톤매핑 과정에서 발생하는 지연 시간을 줄여줘 HDR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 된 AMD FreeSync2를 지원하며, 화면의 채도를 20단계로 조정해 사용자에게 최적화 된 색감을 설정하는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 기능을 탑재했다. 저해상도 영상을 선명하게 보여주는 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 기능과 시청 화면 출력부터 데이터 전송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차세대 멀티단자인 USB C타입을 지원한다. 


모니터 화면의 미세한 깜빡임을 방지하는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능과 황반변성과 수면 장애의 원인이 되는 청색광을 최대 70%까지 줄여주는 로우블루라이트 모드를 탑재해 오랜 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벤큐 코리아 LCD PM 이건우 팀장은 "모니터 시장의 트랜드를 이끌어 온 벤큐의 신모델 EX3203R은 32인치의 큰 화면과 QHD의 뛰어난 해상력을 갖춘 제품으로, 특히 HDR 을 지원하는 익스트림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영상미와 게이밍 환경을 제공해 주는 매력적인 제품”이라며 자사 신모델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서 그는 “뿐만 아니라, EX3203R은 다양한 컬러모드와 차세대 멀티단자인 USB Type-C를 적용해 멀티미디어용 모니터로써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고 전했다. 


벤큐는 8월 16일부터 네이버 쇼핑 플레이윈도에서 EX3203R 출시 기념 단독 판매를 진행하며, 이후 각 온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패널을 포함한 3년의 무상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