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CS센터, 자율휴가제 도입으로 여름 휴가 기간 정상 업무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조텍 CS센터, 자율휴가제 도입으로 여름 휴가 기간 정상 업무

권경욱 기자 0   0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가 올해부터 여름휴가제 대신 ‘자율휴가제’를 도입해 기존의 8월 여름휴가 기간에도 정상업무를 한다고 24일 밝혔다.  


조텍코리아는 그동안 실시됐던 여름휴가제를 대신해 원하는 날 자유롭게 휴가를 쓸 수 있는 ‘자율휴가제’를 도입기로 했다. 특히 용산에선 업계 전체가 상가 휴일에 맞춰 같은 날 휴가를 사용하는 획일적인 휴가 문화가 관행처럼 존재해왔기 때문에 더 많은 이목이 쏠린다.


조텍코리아 전 직원들은 2018년 하반기부터 원하는 날 자유롭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게 된다. 모든 직원이 정해진 한 날 한 시에 휴가를 쓰는 방식의 기존 여름휴가제는 폐지된다. 


이에 따라 조텍코리아 CS센터는 기존의 여름휴가 기간인 8월 1일부터 3일까지 업무 중단 없이 정상업무를 유지한다. 온/오프라인 상담, AS 서비스 등 센터 내방 업무는 기존 그대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조텍코리아의 이번 변화는 한층 더 유연하고 탄력적인 근무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도입됐다. 직원들에게 자유로운 휴식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쉼’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이다. 조텍코리아는 이번 자율휴가제 도입을 통해 직원들의 근무 만족감과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나아가 기업문화 개선과 생산성 증대의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조텍코리아는 지난 2월에도 워라밸 열풍에 맞춰 직원들에게 저녁 있는 삶을 보장하기 위해 ‘5시 퇴근제’를 도입한 바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