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PHA-2A 및 MDR-1A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소니코리아, PHA-2A 및 MDR-1A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권경욱 기자 1   0

소니코리아가 새로운 휴대용 헤드폰 앰프 PHA-2A와 최고의 스테디셀러 헤드폰인 MDR-1A 시리즈의 한정판 MDR-1A 리미티드를 출시한다.

 

 

새로운 밸런스드 연결로 더욱 완벽한 음질을 재생하는 휴대용 헤드폰 앰프 PHA-2A


 

PHA-2A는 새로운 Φ4.4mm 밸런스 연결에 최적화된 휴대용 헤드폰 앰프다. Φ4.4mm 밸런스드 연결은 일본 전자 정보 기술 산업 협회 JEITA에서 새롭게 규정한 표준 규격으로 크로스토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개발된 기술이다. 일반적인 헤드폰과 플레이어의 경우 좌우의 +단자와 -단자가 완벽하게 구분되어 있지 않아 좌우 스테레오 소리가 섞이는 크로스토크 현상이 발생한다. 밸런스드 연결은 이러한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노이즈를 최소화하며 스테레오감을 극대화한다.

 

PHA-2A는 일반적인 호환성을 고려해 Φ3.5mm 미니 스테레오 연결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소니는 이어폰/헤드폰을 밸런스드로 연결할 수 있는 3종의 케이블을 동시 발매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밸런스 연결 케이블 MUC-B20SB1(MDR-Z7용), MUC-S12SB1 (MDR-1A, MDR-100AAP용), MUC-M12SB1(XBA용)은 킴버 케이블 사(KIMBER KABLE™)와 공동 제작해 전문적인 완성도와 음질을 구현했다.

 

PHA-2A는 고해상도 음원인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를 완벽하게 재생한다. 최대 PCM (192kHz/32bit), DSD (2.8MHz, 5.6MHz)의 음원 파일을 지원하며, 고해상도 음원 재생을 위해 ES9108K2M의 DAC와 TPA6120 헤드폰 앰프를 탑재했다.

 

디지털 연결을 통해서 폭넓은 호환성을 지원해 PC 및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워크맨은 물론 엑스페리아, iOS 기기들과 연결이 가능하다.



최고급 소재와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한정판 레퍼런스 헤드폰 MDR-1A 리미티드


 

MDR-1A 리미티드(limited)는 소니의 레퍼런스 헤드폰인 MDR-1A의 고음질 구현 성능과 탁월한 착용감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더욱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태어난 한정판 제품이다.

 

신제품은 올 블랙 컬러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여하고, 부드러운 가죽 소재로 마감한 헤드 밴드와 이어 패드, 무광 알루미늄으로 처리된 하우징으로 품격을 높였다. 매트 블랙 하우징에 일루미네이트 방식으로 새겨진 소니 로고 역시 럭셔리함을 더한다. 인체공학적 설계도 특별함을 준다. 귀 전체를 감싸는 엔폴딩 구조는 프리미엄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성능 또한 기존의 명성에 걸맞게 고해상도 음악 재생에 최적화되어 있다. 특히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의 런던 마스터링 스튜디오와 공동으로 완성한 마스터링 스튜디오 사운드 세팅을 적용해 아티스트들이 의도한 그대로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HRA, CD, MP3 등 디지털 음원은 악기와 보컬을 통한 녹음 작업, 2개 이상의 트랙을 이용해 스테레오 사운드를 만드는 믹싱, 곡의 볼륨, 톤, EQ 등을 조정해 완성된 곡을 만드는 마스터링 과정으로 제작 되는데, 신제품은 이 중 마스터링 과정에서 사용하는 스피커와 유사한 사운드 세팅을 적용해 완성도 높은 음악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광대역 40mm HD 드라이버 유닛을 이용해 풍성한 저음과 최대 100kHz의 초고역대를 지원하며,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을 사용해 음색의 변화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고해상도 음원인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완벽하게 구현한다. 초경량 설계의 CCAW 보이스 코일은 고음역대를 청명하게 표현하고,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은 EDM 음원 등 깊고 빠른 저음에도 정확하게 반응해 뛰어난 리듬감을 구현한다.

 

기본 구성된 은도금 무산소동 소재의 좌우 접지 분리형 케이블도 선명한 사운드 재생을 돕는다. 은도금으로 전기 저항률을 낮추고, 좌우 접지 분리 형태는 크로스토크를 방지해 아날로그 신호의 손실을 줄이면서 스테레오 사운드를 더욱 명확하게 구현한다. 케이블은 분리가 가능한 구조로 별매 케이블로 교체가 가능하며, 전용 고급 케이블을 사용해 신제품 휴대용 헤드폰 앰프 PHA-2A 등과 더욱 완벽한 호환을 실현할 수 있다.

 

가격은 PHA-2A 699,000원, MDR-1A 리미티드 399,000원이며, 17일부터 온오프라인 소니스토어 및 소니 매장에서 판매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1 Comments
5 오리진 2016.10.17 19:45  
고급진 헤드폰을 사용해보고 싶네요. 고급형 제품들은 착용감이나 음질 등에서 아무래도 보급형과는 차이를 보이지만 직접 착용하고 사용해봐야 알 수 있는 것이 있으니까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