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공유기 무선 범위 확장시키는 'AiMesh' 기능 선보여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에이수스(ASUS), 공유기 무선 범위 확장시키는 'AiMesh' 기능 선보여

권경욱 기자 0   0

에이수스(ASUS)가 건물 안 어느 곳에서도 끊김 없이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AiMesh’ 기능을 선보였다.  


그 동안 에이수스의 공유기는 와이파이 신호를 끊김 없이 멀리 도달시키는 높은 기술력을 보여왔다. 이번에 선보인 AiMesh 기능은 에이수스의 공유기를 기반으로 건물의 구조, 건물의 재료, 심지어 가구 배치에 따라서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와이파이 신호 도달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해주는 기술이다.




AiMesh 기능은 복수의 ASUS 공유기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가 이동하면서 각 공유기가 관할하는 와이파이 영역으로 넘어갈 경우 공유기 간 신호 강도를 모니터링 하여 전환을 매우 빠르고 부드럽게 작동하도록 설계 되었다. 이는 사용자가 스마트폰 및 모바일기기와 같은 무선 연결기기를 들고 이동할 경우 최적의 신호를 제공하는 공유기에 자동 연결하여 끊김 없고 빠른 최상의 와이파이 신호를 제공한다. 장소나 위치 이동에 따른 SSID의 개별 접속이 아닌 하나의 SSID를 통해 연속을 지녀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기술이다.


또한, 위치에 따라 5GHz & 2.4GHz 두 가지 주파수 대역 중 최적의 주파수 대역을 지능적으로 선택해 주고, 세 대 이상의 공유기가 연결된 경우 자가 치유기능을 통해 문제가 있는 공유기를 정상 작동중인 공유기가 대체함으로써 최상의 조건에서 와이파이가 연결되도록 한다.




타사 Mesh 제품의 경우 반드시 멀티 허브 패키지를 구매하여 공유기 간의 역할을 하드웨어적으로 나눠줘야 했다. 이에 반해 에이수스의 AiMesh는 단순히 기존 에이수스 공유기 제품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더 향상된 AiMesh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1200~3000Mbps에 불과한 타사 Mesh 와이파이 속도도 AiMesh는 최대 5300Mbps의 속도를 뽑아낼 수 있다. 


이외에도, PC 및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히 AiMesh 및 공유기 설정을 할 수 있는 점이 큰 강점이다. AiMesh는 모든 에이수스 공유기에 최신 펌웨어를 설치하고 최고 사양의 공유기를 메인 외부 인터넷 연결망에 연결한 후 앱을 통해 다른 에이수스 공유기를 찾아 AiMesh 와이파이에 연결하는 것 만으로 쉽게 AiMesh를 사용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