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IBC 2016에서 이미지, IP 및 미디어 워크플로우 분야의 최신 기술 선보여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소니, IBC 2016에서 이미지, IP 및 미디어 워크플로우 분야의 최신 기술 선보여

권경욱 기자 0   0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ps.sony.co.kr)는 오늘부터 9월 13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IBC(International Broadcasting Convention) 2016에 참가하고, UHD와 4K HDR관련된 새로운 제품과 미디어 워크플로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IBC는 1967년 런던에서 처음 시작된 방송 통신 기자재 전시회로, 전 세계 170여 국가에서 1,6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가해 최신 방송기술과 관련 제품을 시연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소니는 IBC 2016를 통해, ‘Beyond Definition’이라는 비전과 이를 뒷받침 하는 풍부한 기술 및 솔루션을 바탕으로 그 간 어떤 소비자 경험과 미디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해왔는지에 대한 발표도 진행할 예정이다.

 

 

4K HDR (High Dynamic Range) 제작 워크플로우


소니는 이번 IBC를 통해 스포츠 생방송 프로그램 및 다양한 4K 프로그램 제작에서 실현 가능한 HDR 워크플로우 관련 신제품을 소개한다. 실시간 4K HDR 컨버터 HDRC-4000는 4K HDR과 HD SDR을 동시에 라이브로 제작할 수 있으며, 4K OLED HDR모니터인 PVM-X550은 쿼드뷰(Quad View) 모드를 통해 동일한 4K영상의 HDR, SDR 동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UHD 표준 색공간인 BT2020을 지원하며, 4분할된 디스플레이의 각 영역에 독립적인 영상 모드를 설정함으로써 동일 영상에 대한 다양한 상황에서의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미래 지향적이며 현재 적용 가능한 IP 솔루션


소니 IP 전략의 핵심은 미래 지향적이면서도 현재 미디어 환경에서 구현 가능한 솔루션과 시스템을 공급하는 것이다. 이번 IBC를 통해 소니는 네트워크 미디어 인터페이스(NMI) 기반의 신제품들을 소개하며, 4K 라이브 제작 시스템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 NXLK-IP45F: IP 기반 오디오, 비디오 멀티플렉서/디멀티플렉서

- NXL-IP4F: 4K/HD SDI-IP 컨버터 

- HKCU-IP43F: HDCU-4300 4K 전용 CCU의 IP출력 옵션 보드 

- XKS-Q8111/Q8166: XVS 스위처의 QSFP+(40G) 입출력 옵션보드

- PWA-MV1N: IP 시스템 기반 멀티 뷰어 솔루션 소프트웨어


또한 소니는 IBC를 통해 기존 소니 미디어 네비게이터 솔루션의 향상된 버전인 ‘미디어 백본 네비게이터 X (Media Backbone NavigatorX)’를 선보이며 보다 쉽고, 빠르고, 효과적으로 미디어 자산 및 워크 플로우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세대 옵티컬 디스크 아카이브(Optical Disc Archive Generation-2)’ 시스템도 함께 소개한다. 지난 4월에 출시된 2세대 ODA 시스템은 카트리지 저장 공간이 1세대 대비 2배 이상 확대되었으며, 카트리지 당 3.3T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여 비용 효율적이고 장기적인 데이터 보관이 가능하고, 안정성 및 데이터 보존 능력 또한 개선되어 데이터 수명이 기존 50년에서 100년으로 크게 향상된 제품이다.


이 외에도 소니는 IBC 2016에서 아래와 같은 신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4K POV 카메라 HDC-P43


HDC-P43: 4K HDR 및 HFR (High Frame Rate) 촬영이 가능한 컴팩트한 4K POV (Point-of-View) 카메라 (카메라 촬영 기법의 하나로 1인칭 시점으로 시청자가 직접 눈으로 보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내는 방식)


 

PTZ 리모트 카메라 BRC- X100 


4K/HD PTZ (Pan Tilt Zoom) 리모트 카메라: 새로운 BRC 4K/HD 리모트 카메라는 고감도 및 저노이스의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 지역 방송사, 케이블 TV 운영 업체, 교육, 병원 및 지방 자치 단체뿐만이 아니라 종교 시설이나 결혼식 등의 행사를 촬영하는 중소 프로덕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BRC 원격 작동 카메라는 효율성이 검증된 제품을 필요로 하는 대형, 고급 미디어 제작 프로덕션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