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서플러스글로벌 ‘2025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2회 연속 인증 획득
반도체 레거시 장비·부품 글로벌 플랫폼 기업 서플러스글로벌(대표 김정웅)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며, 2022년 첫 인증에 이어 올해 재인증에 성공했다.
경기도는 지난 9월 30일 경과원 광교홀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열고, 서류심사·현장실사·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신규 64개 사와 재인증 30개 사 등 총 94개 기업·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 가족친화적 기업문화와 복지 제도
서플러스글로벌은 ‘직원’ 대신 ‘동료’라는 호칭을 사용하며, 수평적 기업문화를 기반으로 가족친화적 제도를 적극 운영해 왔다. 주요 복지제도는 △유연근무제 △반차, 반반차 운영 △장기근속자 재충전 휴가 △도서·외국어 교육비 지원 △선택적 복지제도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사회공헌 활동 등이다.
또한 서플러스글로벌은 동료 개개인의 성취와 만족도가 회사 비전과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왔다. 김정웅 서플러스글로벌 대표는 “서플러스글로벌은 단순히 고용관계를 넘어 동료들이 함께 성장하는 회사를 지향해 왔다”며 “앞으로도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일터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2000년 창립 이후 서플러스글로벌은 전 세계 6000여 고객사와 6만여 대의 반도체 장비 거래 실적을 기반으로 글로벌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AI 기반 ‘세미마켓(SemiMarket)’ 플랫폼을 론칭해 반도체 장비와 부품 유통을 넘어 데이터 기반 글로벌 거래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새로운 도약을 이어가고 있다.
서플러스글로벌, surplusglobal, 2025,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2회, 연속, 인증,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