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이미지 검색 및 업로드 최적화를 위해 머신러닝 기반의 키워드 제안 도구 제공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셔터스톡, 이미지 검색 및 업로드 최적화를 위해 머신러닝 기반의 키워드 제안 도구 제공

권경욱 기자 0   0

1억 장 이상의 상업용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 기업인 셔터스톡(www.shutterstock.com/ko/)은 이미지 검색과 업로드 시에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동 키워드 제안 도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동 키워드 제안 도구는 최근 공개된 컴퓨터 비전 기술 (Computer Vision Technology)을 활용해 연관 키워드를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자 하는 컨트리뷰터(이미지 제공자)에게 제시한다. 셔터스톡이 개발한 지능 네트워크(Neural Network)는 메타 데이터와 픽셀 데이터를 활용해 업로드 한 이미지를 인식하고 알고리즘으로 셔터스톡이 보유한 1억장 이상의 데이터베이스에서 비슷한 이미지를 찾아 가장 알맞은 키워드를 제안한다. 이를 통해 채택된 키워드를 알고리즘이 학습해 정확성을 높여간다. 셔터스톡의 스마트한 키워드 제안 도구를 활용함으로서 컨트리뷰터는 시간을 절약 하고 오타와 중복 태그를 제거 할 수 있다.

 

셔터스톡의 창립자이자CEO인 존 오린저는 “우리는 인공지능 툴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라며 ”이러한 기술들은 예술가들과 사진작가들이 그들이 가장 즐기는 일에 몰두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우리가 보유한 키워드 제안 도구와 컴퓨터 비전 기술은 컨트리뷰터가 콘텐츠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올려 그 결실을 좀 더 신속하게 맺을 수 있게 도와준다”라고 말했다.

 

2003년 뉴욕에서 설립된 셔터스톡은 고품질의 라이선스 사진, 벡터, 일러스트레이션, 아이콘, 비디오 및 음악을 전세계 기업, 마케팅 에이전시, 미디어 등의 크리에티브 전문가 및 마케터들에게 제공하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다. 셔터스톡은 19만 명이 넘는 컨트리뷰터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매 주 수십만 장의 이미지를 추가, 현재 1억 개 이상의 이미지와 5 백만 개 이상의 비디오 클립을 보유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shutterstock.com 및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