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피, APOC으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하고 인턴십까지…2024년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공식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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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경욱 기자 0   0

팜피가 자체 개발한 AI엔진과 XR엔진이 탑재된 XR 콘텐츠 플랫폼 아폭(APOC)이 ‘K-디지털 챌린지 : 2024년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팜피, 메타(Meta, 본사), 한국퀄컴,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 롯데월드 등 총 22개 사가 후원사로 함께한다.


성인부인 아폭은 ‘XR콘텐츠 제작/공유 플랫폼 아폭을 활용한 브랜딩 및 엔터테인먼트형 XR 콘텐츠 템플릿 개발’ 과제를 내걸었으며, 개발자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마케터, 기획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개방돼 실질적인 업계 경험을 쌓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신만의 창의적인 프로젝트와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최적화된 실무 경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 평가를 진행해 수상팀에 선정되면 아폭은 참여자가 직접 제작한 템플릿의 글로벌 사업화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으며, 인턴십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etaversedev.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6월 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또한 6월 12일 신청자에 한해 메타버스 플랫폼 ‘there (데어)’에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아폭은 팜피에서 자체 개발한 AI엔진, XR엔진이 탑재된 웹기반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개발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자신만의 인터랙티브(2D, 3D, AR, VR 융합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으며, 지난 4월 미국 EdTech 컨퍼런스 ‘ASU+GSV’에도 한국 스타트업 최초 AI 교육혁명 여성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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