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신규 일체형 수냉 쿨러 프로즌 워프레임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신규 일체형 수냉 쿨러 프로즌 워프레임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일체형 수냉 쿨러(All In One, AIO) 프로즌 워프레임(FROZEN Warframe)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프로즌 워프레임 시리즈는 앞서 출시된 프로즌 비전 시리즈에 이어 서멀라이트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LCD 탑재 수냉 쿨러 제품이다.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240mm 모델과 360mm 모델이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4종에 기본 번들팬 사양이 RGB를 지원하지 않는 360mm 블랙 색상 모델이 더해져 총 5종이 준비되어 있다. 


서멀라이트 프로즌 워프레임 시리즈는 워터 펌프 역할을 겸하는 CPU자켓 상단에 2.4"(inch) 규격의 IPS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320x240 해상도를 지원하는 이 디스플레이는 450니트(nits)의 밝기와 24-Bit의 트루 컬러(True-Color)를 지원해 JPG, PNG, GIF 확장자나 프리셋으로 지정된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제어는 전용 프로그램인 'TRCC'를 사용한 간편한 이용을 지원한다.


프로즌 워프레임 시리즈의 디스플레이는 CPU 자켓 부위와 모듈 형태로 제작되어 있다. 분리가 가능한 이 블록 디자인은 CPU 쿨러의 설치 방향에 구애 받지 않고 디스플레이 방향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며, 프레임 4면에 내장된 마그네틱을 통해 견고하게 고정된다. 이 디스플레이는 USB-C 타입 케이블 하나로 간편하게 연결되며, 전용 프로그램인 'TRCC'와의 빠른 연동 역시 지원한다. 


서멀라이트는 자사의 고성능 쿨링팬, TL-P12 모델을 프로즌 워프레임에 적용했다. 2,000RPM의 높은 회전수를 이용, 최대 풍압 2.63mmH2O, 최대 풍량 70.84CFM을 지원해 효과적인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여기에 최신 서멀라이트 쿨링팬들에 모두 적용되고 있는 '자기 안정화 기술'을 통해 고속 회전에 따른 임펠러의 진동 문제를 완화, 낮은 작동 소음을 구현했다.


아울러 낮은 열저항, 높은 열전도율을 보장하는 동사의 TF7을 기본 제공해 별도의 서멀구리스를 구비할 필요가 없으며, 고분자 폴리머 소재를 편조 형태로 엮은 수로 역할의 튜브는 내구성은 물론 높은 유연성을 갖춰 라우팅을 위해 기본 제공되는 버클과 함께 편리한 시스템 빌드 환경을 보조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