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팀그룹 신규 DDR5 PC메모리 엑스트림 시리즈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신규 DDR5 PC메모리 엑스트림 시리즈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팀그룹(TeamGroup)의 티포스(T-FORCE) PC메모리 신제품, 엑스트림(XTREEM)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엑스트림 시리즈는 게이밍 관련 라인업을 담당하는 팀그룹의 자체 브랜드, 티포스의 최상위 고성능 메모리 제품이다. 이전 세대인 DDR4 플랫폼에서도 동일한 명칭의 라인업이 존재하였으며, 이번 엑스트림 시리즈는 DDR5로 플랫폼을 옮겨 새롭게 적용된 디자인과 사양을 갖추고 있다.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는 동작클럭 8,000MHz(PC5-64000)을 지원하며, 16GB 용량 2개 구성의 32GB 듀얼 킷과 24GB 용량 2개 구성의 48GB 듀얼 킷 2종으로 나뉜다. 램타이밍은 32GB 듀얼 킷이 38-48-48-84를, 48GB 듀얼 킷이 38-49-49-84를 지원해 CL38로 공통 표기한다. 


엑스트림 시리즈에는 짙은 블랙 색상의 히트싱크가 적용되었다. 알루미늄 소재를 이용한 이 히트싱크는 2mm의 두터운 형태로 제작되어 모듈에서 발생되는 발열을 빠르게 흡수하며, 대칭으로 디자인된 상단 후면부는 방열핀 형태로 설계되어 열 배출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여기에 화산활동을 통해 생성되는 현무암, 화강암 등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샌드블라스트 처리된 2차 마감을 통해 단단함, 묵직함을 표현하는 하이-엔드에 걸맞는 외형이 완성되었다.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는 DDR5 플랫폼의 혁신적인 기술들도 모두 품고 있다. 뱅크 구조 개선을 통해 데이터 액세스의 가용성과 대역폭 지원을 강화했으며, 온 다이 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을 도입, 데이터 손상과 시스템 충돌을 방지하며 안정성을 더욱 강화하였다.


아울러 제품이 단종될 때까지 보증기간을 제공하는 라이프 타임 워런티(Life Time Warranty)를 제공, 제품의 신뢰성을 높였으며, 엄선된 IC 만을 사용하는 팀그룹만의 다양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CPU 플랫폼, 메인보드 제조사 등을 가리지 않는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