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보안 감시 시스템용 HDD ‘WD 퍼플 10TB’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웨스턴디지털, 보안 감시 시스템용 HDD ‘WD 퍼플 10TB’ 출시

권경욱 기자 1   0

웨스턴디지털(스티브 밀리건 CEO, www.wdc.com/ko-kr)이 보안 감시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HDD) ‘WD 퍼플(Purple) 10TB’를 출시했다.

 

WD 퍼플 10TB HDD는 일 평균 8시간 사용을 기준으로 설계된 일반 HDD와 달리, 웨스턴디지털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24시간 상시 작동이 필요한 보안 감시 시스템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개인영상기록장치(PVR), 디지털영상기록장치(DVR), 네트워크 영상기록장치(NVR) 등 다양한 녹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대 64대의 고화질(HD) 카메라를 지원한다. 웨스턴디지털은 4K 호환 고해상도 네트워크 카메라 증가 추세에 따른 대용량 스토리지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1TB에서 8TB까지 지원하는 기존 WD 퍼플 라인업에 이번 10TB 신제품을 추가했다.

 

WD 퍼플 10TB HDD는 24시간 상시 작동하는 녹화 시스템에서도 변함 없는 안정성과 낮은 전력 소모 및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올프레임(AllFrame) 4K 기술 – 올프레임 4K는 ATA 스트리밍 지원과 결합한 웨스턴디지털 고유의 캐시 관리 기술로, 비디오 프레임 손실을 줄여 전반적인 데이터 전달 및 영상 재생 기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WD 퍼플 10TB HDD는 한층 강화된 펌웨어를 통해 화면이 끊기듯 재생되는 픽실레이션(Pixilation) 및 녹화 멈춤 현상을 방지한다.

 

• 헬리오씰(HelioSeal) 기술 – WD 퍼플 10TB HDD는 용량 극대화 및 탁월한 전력 효율성을 구현하는 헬륨 충전 기술인 3세대 헬리오씰(HelioSeal) 공정을 적용했다. 웨스턴디지털의 특허 기술인 헬리오씰 공정은 2014년 첫 양산형 모델을 선보인 이후 지난 3년 간 1,200만 개가 넘는 드라이브에 탑재되며 그 성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 다양한 보안 감시 시스템과의 확장성 – WD 퍼플 10TB HDD는 연간 180TB의 워크로드를 소화할 수 있는 멀티 베이 시스템 지원과 함께 변색 방지(tarnish-resistant) 처리된 부품으로 구성됐다. 이를 바탕으로 24시간 상시 구동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해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소/중/대형 고화질 보안 감시 시스템 어디에나 사용 가능하다.

 

WD 퍼플 HDD는 기존 영상 감시 시스템에 쉽게 통합될 수 있도록 보안 감시 장비 표준에 맞춰 설계됐으며,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대부분의 주요 브랜드 시스템 및 칩셋에서 호환성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웨스턴디지털은 다양한 파트너 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안 감시 시스템에서 요구하는 성능 기준을 정의하고 이를 입증하는 벤치마크를 독점 개발한 바 있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WD 퍼플 10TB HDD 출시와 같은 보안 시스템용 스토리지 제품군 확장을 통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버 시스템에서 감시 카메라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아우르는 코어 투 에지(core-to-edge) 포트폴리오를 완성해나갈 방침이다.

 

웨스턴디지털 제품마케팅 부문 부사장 브랜든 콜린스(Brendan Collins)는 "이미징 기술의 발전은 보안 카메라, 방범 모니터링에서 스마트 도시 인프라에 이르는 영상 감시 시스템 확대로 이어지며 이를 위한 맞춤형 스토리지의 등장을 요구하고 있다"며, "WD 퍼플 10TB HDD는 기존 및 차세대 감시 시스템을 위한 최대 용량의 4K 지원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WD 퍼플 제품군 특유의 고성능, 안정성 및 내구성까지 계승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기업 45 드라이브(45 Drives)의 부사장 겸 공동 창립자 더그 밀번(Doug Milburn)은 "45 드라이브는 최근 급증하는 보안 감시 시스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적절한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하기 위해 그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WD 퍼플 HDD는 고밀도의 용량과 뛰어난 신뢰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등 보안 감시 시스템을 위한 최적의 스토리지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WD 퍼플 HDD는 1TB에서 최대 10TB의 다양한 용량으로 제공되며, 3년 제한 보증이 적용된다. 생산자권장가격(MSRP)는 399.99달러(한화 약 454,500원, VAT 별도)다. WD 퍼플 HDD 및 제한 보증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WD 공식 홈페이지(www.wdc.com/products/internal-storage/wd-purple-surveillance-hard-drive.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1 Comments
5 오리진 2017.04.26 22:49  
아직은 특정 용도로 10TB 하드디스크가 등장하긴 했지만 점점 10TB 하드디스크가 일반 사용자용가 사용할 수 있는 범위로 들어오고 있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