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비콰이어트 쿨링팬 신제품 퓨어 윙 3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비콰이어트 쿨링팬 신제품 퓨어 윙 3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비콰이어트(bq quiet!)의 쿨링팬 신제품, 퓨어 윙(PURE WINGS) 3를 정식 출시했다. 


퓨어 윙 3는 비콰이어트의 쿨링팬 라인업 중 엔트리 등급에 속하는 제품으로 120mm와 140mm 두 가지 규격이 준비되어 있다. 여기서 일반 모델과 RPM 지원 범위를 넓힌 하이 스피드(High-Speed) 모델이 다시 나뉘어 총 4가지 모델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비콰이어트 퓨어 윙 3는 4개 모델이 모두 PWM을 지원한다. 시스템의 과부하 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팬 속도를 조절해주는 PWM을 통해 시스템의 사용량이 없을 때는 회전수를 낮춰 정숙한 시스템 환경을 보조하고, 사용량이 많을 때는 최대 회전을 통한 빠른 발열 제어를 제공한다.


퓨어 윙 3는 높은 공기압 발생에 초점을 둔 설계를 적용한 제품이다. 빗살 무늬가 적용된 팬 블레이드는 원활한 공기 흐름을 유도하며, 프레임과 팬 블레이드의 간극을 최소화해 새어나가는 바람 없이 특정 지점에 집중된 풍압 효과를 크게 개선시켰다. 이렇게 발생되는 높은 풍압은 수냉 쿨링을 위한 라디에이터, 공랭 쿨러의 팬 그릴과 같은 구조물에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비콰이어트는 퓨어 윙 3에 클로즈 루프(Closed-Loop)라는 신기술을 적용했다. 자동차의 크루즈 컨트롤과 흡사한 이 기술은 팬의 회전 속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일정 수준의 RPM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팬의 그릴, 라디에이터와 같은 구조물들의 저항에 관계없는 필요한 만큼의 쿨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마지막으로 프레임, 팬 블레이드 모두에 블랙 색상을 적용, 외형에 일관성을 높여주며 80,000 시간 이상의 작동 시간을 보증하는 라이플 베어링(Rifle Bearing)을 통해 장기간 사용에도 변치 않는 성능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였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