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92mm 규격 쿨링팬 신제품 TL-P9 시리즈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92mm 규격 쿨링팬 신제품 TL-P9 시리즈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쿨링팬 신제품 TL-P9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TL-P9 시리즈는 92mm 규격의 쿨링팬 제품이다. 블랙과 화이트로 두 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각 RGB LED를 지원하는 모델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총 4종이 갖춰져 있다. TL-P9 시리즈의 RGB 모델은 서멀라이트의 제품명 공식에 따라 '-S'가 추가되어 있어 TL-P9-S, TL-P9W-S로 구분한다. 


서멀라이트 TL-P9 시리즈는 92mm의 규격 특성에 따라 스몰 폼팩터(SFF, Small Form Factor)와 같은 소형 시스템이나 스팟(Spot) 쿨링이 필요한 곳에 사용이 용이한 제품이다. 2,200의 최대 RPM과 32.77CFM의 최대 풍량, 1.98mmH2O의 최대 풍압은 높은 풍량이 요구되는 배기 환경이 사용에 적합하다.


TL-P9 시리즈는 S-FDB V2 베어링을 채용했다. 윤활유를 이용해 회전하는 이 베어링은 모터의 토크 향상, 마찰에 따른 발열 감소를 통해 높은 동작 안정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자기 안정화 기술을 적용해 쿨링팬의 장착 방향에 관계없이 팬 모터의 자력에 의해 발생하는 임펠러의 진동을 최소화 해주는 것으로 쿨링팬의 안정적인 동작과 성능 구현을 보조하는 요소가 된다.


서멀라이트 TL-P9 시리즈는 4핀 PWM을 기본으로 지원하며, RGB 모델은 5핀 ARGB 커넥터를 이용한 연결성을 제공한다. PWM은 시스템의 사용량에 따른 회전수를 조절해 정숙한 시스템과 높은 발열 해소 효과를 제공하며, 5핀 ARGB 커넥터는 ASUS, ASRock, GIGABYTE, MSI와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프로그램과 연동할 수 있는 범용성도 갖췄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