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베이스, 몽골국립간호대학과 MOU 체결… VR 실습 교육 제공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뉴베이스, 몽골국립간호대학과 MOU 체결… VR 실습 교육 제공

권경욱 기자 0   0

의료 시뮬레이션 교육 콘텐츠 개발 기업 뉴베이스(대표 박선영)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 몽골국립간호대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이카는 우리 기업의 전문성을 살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현지의 경제 사회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뉴베이스는 몽골의 간호교육을 위한 VR 간호 시뮬레이션 콘텐츠와 교육을 제공하기로 몽골국립간호대학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올해 9월 뉴베이스의 VR 간호 시뮬레이션 콘텐츠 ‘메디크루’를 활용해 VR 시뮬레이션 실습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11월 15일부터 3일간 간호대학 3학년 학생들 60여 명을 대상으로 실습을 진행했다. 실습에는 뉴베이스로부터 교육을 받은 몽골 간호사 출신 강사들이 직접 참여했다.


뉴베이스는 몽골에서 일반적인 마네킹을 사용한 시뮬레이터 실습 교육 과정도 많이 진행되지 않았는데 이번 업무협약으로 몽골 최초 VR을 도입한 의료 실습을 진행할 수 있었다면서 적극적인 교육과 높은 참여도로 숙련도가 많이 올라왔으며 메디크루로 지속적인 VR 시뮬레이션 실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베이스는 모바일과 VR을 활용한 의료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 ‘메디크루’를 개발한 기업으로, VR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시뮬레이션 실습을 제공하고 있다. 실습이 어려운 의료진들은 디지털 기술로 효과적인 시나리오 기반 시뮬레이션 실습이 가능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