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마텍, 클라우드 환경의 HSM/KMS 서비스 ‘Key4C’ 조달청 등록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케이스마텍, 클라우드 환경의 HSM/KMS 서비스 ‘Key4C’ 조달청 등록

권경욱 기자 0   0

핀테크, IoT, 디지털 키 등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의 연결에 필요한 보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스마텍(대표 정순호)은 공공기관 및 지자체를 위한 자사의 Cloud HSM/KMS 기반 보안 서비스 ‘Key4C’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Key4C는 암호화 키를 보관, 보호, 관리함으로써 중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장비인 HSM(Hardware Security Module)의 기능을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Cloud HSM/KMS 서비스다. Key4C가 이용하는 HSM은 FIPS 140-2 Level3 인증을 받은 Thales Luna 기반으로 개발돼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Key4C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웹 채널 암호화 △DB 암호화 △파일시스템 암호화 △OTP 서비스 등에 활용 가능한 기능 모듈도 제공해 다양한 서비스에 손쉬운 적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개인정보 등 민감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암호화 키와 연관된 모든 서비스에 적용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Key4C는 지난해 연말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인증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인증하는 PaaS-TA 호환성 레벨 1 획득에 이어 올해 3월 말 HSM·KMS로는 국내 최초 SaaS 표준등급으로 CSAP 인증까지 획득한 서비스며 현재 국내 KT 클라우드, 오라클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번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과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으로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는 복잡한 입찰 과정 없이 Key4C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으며, 수요 기관이 원하는 조건으로 유연하게 카탈로그 계약이 가능하다.


또한 서비스 사용 및 도입 검토 시 케이스마텍 보안 전문 컨설턴트가 공공기관의 요구사항과 업무현황을 분석해 보안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유선 고객전용 A/S 도 지원한다.


정순호 케이스마텍 대표이사는 “Key4C는 국내와 유럽에서 보안성을 인증받은 서비스로, 이번 조달 등록을 통해 공공 판로를 확대하고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함으로써 향후 공공 및 해외 정보보안·인증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자사의 비전인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Digital World’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