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제1회 ESW 오픈’ 경기 접수 시작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제1회 ESW 오픈’ 경기 접수 시작

권경욱 기자 0   0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회장 지창건, 이하 KESSIA)가 주관하는 지능형 휴머노이드 로봇 골프 경기인 ‘제1회 ESW 오픈’ 접수가 8월 8일(화) 13시부터 시작된다. 


2023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1회 ESW 오픈 경기는 ‘임베디드SW경진대회’의 하나로, 12월 중 제21회 임베디드SW경진대회와 함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이족보행 휴머노이드 형태의 로봇은 자체 골프채를 이용해 사용자 조종 없이 스스로 판단해 골프 경기를 치러야 한다. 이를 위해서 로봇 제어 및 사물 인식, 인공지능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이 다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ESW 오픈 경기는 60㎝ 미만 크기의 휴머노이드 로봇을 보유한 개인이나 팀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경기 접수는 8월 8일(화) 13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를 지불해야 등록이 확정된다.


제1회 ESW 오픈 경기는 별도의 서류 심사 없이 해당 경기의 결과만으로 승부를 결정하는 만큼, 로봇 인공지능 기술 분야의 최고 인재를 가리는 진검승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금은 1등 100만원, 2등 70만원, 3등 50만원이다.


경기를 주관하는 KESSIA는 인공지능 로봇에 대한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국내 임베디드SW 기술을 대내외적으로 알릴 계기로 삼을 예정이며, 앞으로 ESW 오픈 경기와 같이 기술력을 검증할 수 있는 임베디드SW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인력 발굴 및 국내 임베디드 기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KESSIA 사무국은 2003년부터 20년간 임베디드SW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발굴·양성하고 있다. 2023년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LG전자, 현대자동차, MDS인텔리전스, FA리눅스 등 여러 기업의 후원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임베디드 SW 기업과 개발자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후원 기업 모집을 통한 신규 부문을 발굴하고 있다.


ESW 오픈 경기 참가를 위한 자격 요건 등 세부 규정과 자세한 안내 사항은 임베디드SW경진대회 홈페이지 또는 임베디드SW경진대회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