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라우다이크, 클라우젠과 방송 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기업용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라우다이크, 클라우젠과 방송 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권경욱 기자 0   0

기업용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라우다이크(Cloudike, 대표 이선웅)가 7월 12일 휴대용 백업 장치 전문기업 클라우젠(Clouzen, 대표 성관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클라우다이크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국내외 방송 산업 활성화를 위해 클라우드 전용 백업 장치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등 양사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상호 협력해 제공하기로 했다.


클라우다이크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클라우젠의 휴대용 백업 장치를 활용하면 방송 제작 현장에서 컴퓨터 등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도 동영상 자료를 빠르게 백업하고 업로드해 신속한 공유가 가능하다. 양사의 제품과 서비스의 강점을 결합함으로써 촬영 영상자료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는 등 방송 제작 과정에서 높은 효율성과 편의성을 얻을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방송 제작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선웅 클라우다이크 대표는 “클라우젠의 풍부한 백업 장치 제작 경험과 클라우다이크의 클라우드 사업 경험을 결합하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도 충분히 통할 수 있는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성관수 클라우젠 대표는 “클라우드 전용 장치는 영상자료의 저장과 관리에 애를 먹는 방송 현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만들 것”이라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