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리안리 유니팬 시리즈 신제품 P28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유니팬 시리즈 신제품 P28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리안리(LIAN LI)의 유니팬(UNI FAN) 시리즈 신제품 P28을 정식 출시했다. 


리안리 유니팬 P28은 핀 투 핀(Pin to Pin) 연결 방식을 지원하는 유니팬 시리즈의 원 구성을 따르는 모델로 앞서 SL, AL 시리즈와 달리 RGB 기능을 제외한 성능에 집중한 제품이다. 따라서 제품명 역시 성능을 뜻하는 '퍼포먼스(Performance)'의 P를 따른다. 


유니팬 P28은 기본 120mm 규격 모델만이 존재한다. 제품 색상에 따라 블랙, 화이트 모델로 구분되며, 1개 단품의 1팩(PACK)과 3개가 하나의 패키지로 이루어진 3팩(PACK) 구성으로 다시 나뉘어 총 4종이 준비되어 있다. 


리안리 유니팬 P28은 3팩 제품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용 팬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3가지 작동 모드를 조정할 수 있다. 저소음에 최적화된 'L(Silent)' 모드는 1,300, 'M(Normanl)' 모드는 2,200, 'H(Performance)' 모드는 2,600까지 최대 RPM 변경이 가능해 작동 모드별 각기 다른 풍량과 풍압, 소음을 조절할 수 있다.


유니팬 P28의 '28'은 쿨링팬의 두께에 따라 지정된 제품명이다. 일반적인 쿨링팬이 25mm 두께를 갖는 반면, 유니팬 P28은 28mm로 3mm가 더 두껍게 제작되었다. 이는 쿨링팬을 통과하는 냉각풍이 더 많은 풍압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높은 강성을 갖춘 플라스틱 계열 신소재 LCP(액정 중합체 폴리머)로 만들어진 임펠러와 함께 고효율의 쿨링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한 설계이다. 또한, 프레임과 임펠어의 간격이 0.6mm에 불과하도록 정밀하게 설계된 점 역시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통한 고풍량 발생에 유리하도록 한 것으로 소음 감소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이 밖에도 리안리 유니팬 P28은 시리즈의 최대 장점인 데이지 체인(Daisy Chain) 역할을 겸하는 핀 투 핀 연결 방식을 통해 최대 6개의 쿨링팬을 하나의 클러스트로 묶어 관리할 수 있는 깔끔한 빌드, 유지 보수 환경을 지원하며, 플러그인 방식으로 연결되는 전원 케이블, 쿨링팬 간 연결을 돕는 키 락(Key Lock) 탈착을 지원해 라디에이터의 피팅이나 PC케이스의 구조물과의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여기에 전용 옵션 상품으로 판매될 예정인 RGB 스트립으로 알루미늄 사이드 스트립을 대체할 경우 보다 세련된 외관을 연출할 수도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