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신규 쿨링팬 TL-G12 시리즈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신규 쿨링팬 TL-G12 시리즈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쿨링팬 신제품 TL-G12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서멀라이트 TL-G12 시리즈는 기본 그레이 색상과 블랙 색상으로 구분되며, 블랙 모델은 TL-G12B로 제품명 알파벳 표기가 다른 2종이 준비되어 있다. 쿨링팬의 크기는 제품명에 따라 120mm 규격을 갖는다. 


TL-G12 시리즈는 TL-B로부터 시작되어 TL-C, TL-D, TL-E에 이은 다섯 번째 신규 쿨링팬 시리즈다. RPM, 풍량, 풍압, 저소음, 밸런스 등 다양한 제품 특성을 가진 서멀라이트 쿨링팬 시리즈 중 이번 TL-G12는 저소음과 풍압에 집중한 설계가 적용된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제품이다.


서멀라이트 TL-G12는 '유체베어링' 방식으로 통칭되는 Hydraulic 베어링이 적용됐다. 윤활유를 이용한 회전 방식을 띄는 Hydraulic 베어링은 별도의 유지보수가 필요치 않고 작동시의 소음이 적고 내마모성이 우수해 장기간 사용에 유리하다. 


TL-G12 시리즈는 4핀 PWM을 지원한다. 온도 변화에 따라 최대 1500RPM까지 회전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시스템의 사용량이 적을 때는 정숙한 PC 환경 구현을 보조하고 시스템의 사용량이 높을 때는 최대 풍량 62.6CFM, 최대 풍압 1.78mmH2O을 제공해 스로틀링에 의한 시스템 속도 저하 문제를 해소한다.


마지막으로 강화된 스트럿(Struts) 구조와 사다리꼴로 이뤄진 단면 구조, 넓고 큰 각도와 7개의 날개로 이뤄진 임펠러는 전형적인 풍압 특화 설계로서 높은 풍압을 발생시키면서도 공기 방향 제어, 임펠러와지지대 사이의 공간 최소화를 통한 최대 23.6dBA의 낮은 동작 소음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