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SFF 규격 PC케이스 신제품 테라 시리즈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SFF 규격 PC케이스 신제품 테라 시리즈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PC케이스 신제품 테라(Terra)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프렉탈디자인 테라 시리즈는 SFF(Small Form Factor) 규격의 PC케이스 제품이다. 제품 컬러에 따라 그라파이트(Graphite), 실버(Silver), 제이드(Jade)까지 3종으로 나뉘며 I/O 포트와 전원 버튼이 있는 전면 하단 패널에는 천연 호두나무 원목을 적용했다. 이 원목 패널을 통해 테라는 사용자에게 숲과 생태계가 어우러진 자연의 느낌을 제품 외관을 통해 전달한다. 


테라 시리즈는 외부 패널 전체에 고급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했다. 제품 색상에 맞춰 아노다이징 공법이 적용된 각 패널은 완벽한 마감 처리를 통해 매끄러운 표면과 질감, 세밀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외형을 뽐낸다. 각 패널은 나사 없이도 손쉽게 개폐가 가능하며, 힌지(Hinge, 경첩)가 적용된 좌우측 사이드 패널은 위로 들어올리거나 내려서 개폐가 가능하다. 이 힌지는 고정식이 아니기 때문에 물리 버튼 형태의 탭을 눌러 패널을 완전히 분리할 수도 있다. 또한, 상단 패널은 고급 가죽 스트랩을 이용해 당기면 손쉬운 제거가 가능하다.


프렉탈디자인 테라는 미니 타워이기에 메인보드는 mITX만, 파워서플라이는 SFX-L과 SFX만이 장착된다. 하지만 10.4L(리터)의 넉넉한 내부 용량을 지원하고 슬라이드 방식을 적용한 메인보드 플레이트를 통해 다양한 구성의 시스템 빌드에 대응할 수 있다. 이 메인보드 플레이트를 좌우로 이동시키는 것으로 CPU 쿨러는 최소 48mm부터 최대 77mm까지, VGA의 두께는 33mm부터 72mm까지 장착을 지원한다. 또한, 라디에이터 및 쿨링팬과 같은 공랭과 수냉 모두에 대응하는 구성 역시 이 메인보드 플레이트를 통해 적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PCIe 4.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전용 라이저 케이블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2개의 2.5" 규격 저장장치 장착을 위한 브라켓과 벨크로 방식의 마운트, 소형 폼팩터의 이점을 살린 시스템 이동시 원치 않는 패널 개폐를 막아줄 잠금용 나사 홀, 더 많은 공기 흐름을 위해 통기성을 살려 정교하게 제작된 측면과 상단 패널의 에어홀 등 다양한 요소에 세밀한 디테일들이 포함되어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