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코리아, 산업 현장과 더 유사한 환경에서 로봇 케이블 품질 테스트 역량 갖춰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랍코리아, 산업 현장과 더 유사한 환경에서 로봇 케이블 품질 테스트 역량 갖춰

권경욱 기자 0   0

자체 연구소를 운용하며 제품 개발부터 품질 테스트까지 진행하는 랍코리아가 로봇 케이블의 품질 테스트 시스템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산업용 케이블 전문 기업 랍코리아는 최신 6축 로봇 도입을 통해 산업 현장과 더 비슷한 환경에서 품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랍코리아는 기존에도 90도(°) 벤딩, 토션, 드래그 체인, S 벤딩 테스트 등을 개별적으로 진행하며 규격에 부합하는 제품을 공급해왔다. 다만 실제 산업 현장에서는 로봇이 움직이는 방향과 속도에 따라 케이블이 굽혀지거나 비틀어지는 등 다양한 움직임이 동시에 발생한다.


이번 6축 로봇은 이처럼 실제 현장에서 케이블이 받는 것과 유사한 스트레스를 재현해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제품 신뢰도를 더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랍코리아 유경환 수석 연구원은 “6축 로봇으로 테스트를 완료한 로봇 케이블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복합적인 성능을 지닌 제품으로 검증이 가능하다”며 “이를 통해 랍코리아는 더 신뢰성 높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랍코리아는 앞으로도 실제 현장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어떤 애로 사항이 있는지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